360카메라, 실시간 4K 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한 Orah 4i

 

안녕하세요.

 

360카메라 Orah 4i 입니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360사진, 360파노라마를 목적으로 한다면, 이 제품은 약간 동영상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의 제품입니다. 물론 고프로 6대 이상의 제품을 결합한 제품들도 많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글쎄요… 비슷한 비용이 지출될 정도의 고성능 제품입니다. 다만 다수의 카메라를 연결하는 것과는 다르게, 단 한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여러 면에서 편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죠

 

https://www.orah.co/

 

 

제품의 전체 외관은 메탈을 사용하여 튼튼한 재질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360 카메라가 강화 알류미늄 재질을 사용하는 것과는 다른 점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 역시 컴팩트하죠.정 중앙을 바라보는 제품이 아닌, 약간 상단을 바라보는 렌즈 2개와 하단을 바라보는 렌즈 2개, 총 4개의 렌즈를 통해 주변 360 를 4K의 화질로 찍어내어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으로는 다른 360카메라 들이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것에 비해 보다 원활한 실시간 스트리밍을 하고자 Lan 포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POE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관련자료 영상을 보면 자체적인 흔들림 방지 시스템을 탑재하여 영상의 흔들림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부착된 총 4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 서라운드 3D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여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 소리들을 잡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지난 6월에 열린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해당 제품을 통해 시연한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습니다.

 

<iframe width="100%" height="480" src="https://www.youtube.com/embed/lFm4s50PnmY"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프리 오더를 할 수 있는 페이지를 통해서 Orah 의 제품을 보면 가격이 약 220만원이 넘는 가격대 인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 지금까지 나온 단일 360카메라 중에서는 가장 비싼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https://www.orah.co/pre-order-terms/

 

다만 아직은 이 제품이 프리오더. 즉 사전예약 (펀딩)을 받는 제품이며 앞으로 정식 출시까지 보다 나은 제품의 발전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추후 정식으로 출시가 된다면 다시 한 번 변화된 성능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