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하나투어 주당 5000원, 2024년 특별배당 실시 하나투어, 여행 수요 회복에 힘입어 주당 5000원 특별 배당 실시 하나투어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2017년 이후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 이에 대한 보답으로 하나투어는 주주들에게 1주당 5000원의 특별 배당을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4월 2일을 기준으로 지급되는 이번 특별 배당금 총액은 774억 원에 달하며, 현금배당수익률은 7.8%에 이릅니다. 하나투어는 올해에도 여행 시장 회복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하고 있으며. 한편, 하나투어의 최대 주주인 IMM PE는 지분 전량 매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이번 특별 배당을 통해 IMM PE는 약 133억 원을 수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용 요약: 하나투..
썸네일 삼성 뮤직 프레임 Music Frame HW-LS60D 인테리어까지 완벽한 스피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뮤직 프레임은 액자 형태의 스피커로, 인테리어와 사운드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특히 스피커가 매력적인 제품이죠. 돌비 애트모스 를 지원하여 3D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로 더욱 입체적이고 생생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 채널 스테레오 3방향 스피커 에, 120W 출력을 더하여 스피커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퍼져나가는 풍부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3방향 스피커 외에도 후면에 3개의 스피커가 더 있어서, 총 6개의 스피커가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삼성 뮤직프레임은 단순히 인테리어제품으로만 두고 보기에는 아쉬울 정도로 뛰어난 스피커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돌비 애트모스 지원과 3방향 스피커는 더욱 입체적이고 생생한 사..
썸네일 삼성전자, 차세대 메모리 'GDDR7' ㅁㄴㅇㅁㄴ 삼성전자가 업계를 선도할 차세대 D램 'GDDR7'을 개발해 임박한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28Gbps와 32Gbps의 속도를 자랑하는 16GB GDDR7 D램 2종으로, 업계에서 기다려온 고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각각 K4VAF325ZC-SC28와 K4VAF325ZC-SC32라는 식별번호를 가지며, 32비트 폭의 와이드 버스 인터페이스와 266 FBGA 패키징을 특징으로 한다. 이 제품은 현재 샘플링 단계에 있으며, 곧 대량 생산되어 엔비디아와 AMD 등의 고객사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업계 리더로서의 자리매김을 강화하고, 경쟁사인 SK하이닉스의 추격을 뚜렷하게 막아내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 소식은 SK하이닉스가 최근 GDDR7을 ..
썸네일 '디아블로4' 29일부터 XBOX 게임패스 추가 디아블로 IV는 블리자드의 대표 액션 RPG 시리즈인 디아블로4가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PC와 엑스박스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아블로4는 엑스박스 게임패스에 합류한 첫 번째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이 되며, 게임패스 얼티밋, PC 게임패스, 게임패스 콘솔 구독자라면 엑스박스와 PC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만, PC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배틀넷 계정을 연동 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아블로4와 더불어 오픈 로드 , 핫휠 언리쉬드2 , 아크 : 서바이벌 어센드, F1 23, 슈퍼핫 : 마인드컨트롤 딜리트 를 공개한다고합니다. 디아블로 IV를 효과적으로 플레이하기 위한 성능 나무위키를 찾아보니 디아블로 IV는 CPU보다 GPU에 더 의존하는 성향이 강한 듯 싶습니다. 몬..
썸네일 💊 주다사 = 스텔라이브 아라하시 타비? 떡밥 정리 텐션 좋습니다. 막내까불거리는 느낌도 좀 있어서 종종 클립 뜨면 자주보는 편입니다. 최근엔 허니즈 망내 보는 중. https://chzzk.naver.com/a6c4ddb09cdb160478996007bff35296 아라하시 타비 채널 - CHZZK 지금, 스트리밍이 시작됩니다. 치지직- chzzk.naver.com https://www.youtube.com/@arahashitabi 아라하시 타비 ARAHASHI TABI 계속 Keep going A ! 스텔라이브에 혜성처럼 나타난 초 루키 타비입니다 (●ˇ∀ˇ●) 우리가 만들어가는 별들의 이야기 ! 매일 매일이 새로운 날들의 연속 ! 치지직에서 주로 게임, 노래(?), 컨텐츠를 www.youtube.com 아라하시 타비 = 주다사? 썰 여러가지 시기가 ..
썸네일 이부진 사장, '4100억' 규모 삼성전자 주식 매각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상속세 납부를 위해 삼성전자 주식 500만주가량을 처분. 약 4100억 원 규모.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이번 주식 처분은 고 이건희 회장의 상속세 납부를 위해 삼성전자 주식을 담보로 받은 대출금을 상환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 2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15일 대출금 상환을 목적으로 본인이 보유 중인 삼성전자 주식에 대해 하나은행과 유가증권처분신탁 계약을 체결 이번에 이부진 사장의 처분 주식수는 보유중인 전체 주식5299만2821주 중 524만7140주 로 약 1/10에 해당하는 주식이다. 유가증권처분신탁 기간은 15일부터 다음 달 22일. 최종 판매 가격은 아직 확정되진 않은 것으로 보이며. 최근 종가 기준으로 보면 4139억 원이 넘는 금윽으로 추정 할 수 있다. 이부..
썸네일 HTML 만 이용해서 마크다운 Markdown 미리보기 페이지 만들기 Markdown 미리보기 페이지 만들기 - 온라인/오프라인버전 예전부터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마크 다운을 꾸준하게 사용해서 작성했습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니까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편해집니다. 티스토리 api 서비스가 끝나면서, 이후 Oath 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에디터를 만드셨던 분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마크다운을 잘 사용하게 되었어요. 티스토리 에디터 자체에서 마크다운 Markdown 을 입력하면 기본모드 HTML 모드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크 다운을 입력했을 때 그 결과물을 라이브로 미리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한번 만들고자 싶었습니다. 사실 이 기능들은 여기저기 많이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 기능을 만든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썸네일 카카오톡 PC버전 윈도우 7, 8, 8.1 업데이트 지원 종료 안내 24/03/15 카카오톡에서 윈도우7 부터 윈도우 8.1 까지 업데이트 지원을 종료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아래는 공지 전체본문입니다. 사실 이해가 될 법도 하는 것은 윈도우 10 의 보안 업데이트가 종료되고. 본격적으로 윈도우 11 이 탑재된 pc 와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반강제로 윈도우11 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는 상황인데, 현시점에서 이미 보안 업데이트가 몇 년 전에 종료된 윈도우7 , 8.1을 굳이 계속해서 지원하면서 업데이트 이유가 없다는 것이죠. 무엇보다 보안상의 이유가 가장 큽니다.
썸네일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베오커넥트 코어 Beoconnect Core' 출시 한다고 한다. 30년 이상 된 뱅앤올룹슨 스피커로 음악을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고 뱅앤올룹슨 턴테이블이나 음악 시스템의 연결, 뱅앤올룹슨 스피커와 TV를 연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베오커넥트 코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등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30년 이상 된 뱅앤올룹슨 스피커로도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한다. 베오커넥트 코어는 베오랩 50 / 베오랩 90 스피커 시리즈에 최적화된 파워링크 와 USB, 턴테이블 및 기타 소스를 위한 라인 등 연겹옵션을 제공하며 , 이 외에도 HDMI eARC 를 통해서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타사의 TV나 프로젝터와 손쉽게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고 한다. 베오커넥트 코어는 오는 4월부터 앤올룹슨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한다. 현재는 페이..
썸네일 인텔 i3-1320PE vs 인텔 N100 프로세서의 대결. 성능 차이는? N100 이 탑재된 미니 PC들이 많다. 오히려 이를 집에서 미니 서버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N100 프로세서의 성능을 참고하자면 아래와 같다. 인텔 13세대 저전력 프로세서 N100 코어/스레드: 4 / 4 기본 클럭 주파수: 1.80 GHz 최대 터보 주파수 (1 코어): 3.40 GHz 최대 터보 주파수 (4 코어): 3.20 GHz 내장 그래픽: Intel UHD Graphics 24 EUs (Alder Lake) GPU 클럭 주파수: 0.75 GHz 메모리 타입: DDR4-3200, DDR5-4800, LPDDR5-4800 최대 메모리: 16 GB 메모리 채널: 1 (싱글 채널) TDP: 6 W 제조 공정: 10 nm 소켓: BGA L2 캐시: 4.00 MB L3 캐시: 6.00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