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폰트/ 글꼴 설치하기

2016년 08월 27일 by 스뭇

    윈도우10, 폰트/ 글꼴 설치하기 목차

 

안녕하세요.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한글 글꼴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치되는 폰트가 많습니다. 그러나 작업을 하거나 문서 작업, 파워포인트 작성 같은 경우 다양한 폰트는 가독성과 집중력을 높여주죠. 또한 사람마다 취향과 요구하는 가독성이 다르기 때문에 폰트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죠.

 

아래에는 이미 한 번 씩 소개해드린 폰트들 입니다.

무료 폰트들은 한 곳에 백업해서 모아두면 윈도우 재설치 이후 다시 쉽게 설치할 수 있죠. (주로 클라우드 백업을 이용합니다.)

 

[인포메이션] - 무료폰트] 고양고양 고양시의 고양체

[인포메이션] - 무료폰트] 배달의 민족 폰트 다운-설치 하는 방법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무료폰트, 나눔글꼴 폰트 다운로드 방법

 

위의 다양한 한글 폰트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 전의 폰트들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한글 자음 모음과 숫자, 문장 /다람쥐 헌 쳇바퀴에 타고파/ 를 와 함께 볼 수 있죠. 이를 보고서 폰트를 설치 할 것인지 말것인지 확인

 

 

폰트 설치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막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는 다르게 쉽고 간단합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 폰트 파일을 실행. Ttf , Otf 상관없이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리고 상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되죠.

 

 

 

그럼 자동적으로 폰트 설치가 됩니다.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그럼 폰트 설치가 완료 된겁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글꼴이라면 하단과 같은 경고 창이 뜨면서 폰트 교체를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같은 이름의 다른 폰트가 설치될 일은 거의 없지만, 주의할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설치하고자 하는 폰트를 오른 클릭 한 뒤 상단에서 3번째에 보이는 설치(I) 항목을 클릭해 주면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윈도우를 십 몇년 사용하면서 가장 쉬운 설치가 폰트 설치…

 

설치된 모든 폰트는 C:\Windows\Fonts 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확인/ 삭제이 가능하며, 설치되어 있는 폰트를 다른 곳으로 복사 / 이동하여 백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