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폰트] 고양고양 고양시의 고양체

 

안녕하세요.

 

고양시 라는 지역 특유의 이름으로 인해 고양이 캐릭터를 마스코트로 내세워서 지자체를 홍보하는 가장 유명한 지자체, 고양고양 고양시에서 무료 폰트를 배포했습니다.

역시 무료폰트는 많을수록 좋은데요. 간단하게 고양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심지어 공식 마스코트이다.

 


우선 고양시 시청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알아봐야 하는데요, 링크가 복잡한 관계로 다이렉트 링크를 걸어 놓았습니다.

http://www.goyang.go.kr/kr/intro/sub03/09/

 

 

고양체 그 폰트는 무료인고양?

  고양체는 국문 11,172 자, 영문 94자.KS심볼 986 자를 지원하는 다용도성의 폰트로 특수 기호를이용해서 고양이 캐릭터를 글자(딩뱃)로!! 사용할 수 있는 어마무시한 폰트 인데요.

무엇보다, 영상, 인쇄, 웹, 모바일 등에서 자유롭고 편리하게, 그리고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별도의 허가는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고양시의 설명입니다. 다만 이 폰트를 유료로 타인에게 판매하는 행위 의 상업적 행위에 대해서는 금지 한다고 합니다.


 

 

 

폰트 내에서의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특수 기호를 고양이 이모티콘으로 대체하였기 때문에 문서 출력시 폰트 입력이 되어있지 않는다면, 특수기호로 표시될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폰트 설치는 

고양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압축 해제 - 설치 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