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뮤다, 결국 스마트폰 사업 종료

발뮤다는 2023년 5월 12일 휴대폰 사업을 종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발뮤다는 2021년에 휴대폰 사업에 진출하여 2021년 11월에 "BALMUDA Phone"을 출시했습니다. 이마저도 자체 제작을 하는 것이 아닌 OEM 제품으로서 시장에 출시를 한 거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발뮤다의 여러가지 사업 환경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다른 사업(아마도 기존의 본업인 가전가구)에 집중하기로 결정하고 휴대폰 사업을 종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발뮤다- 스마트폰 사업 종료하는 이유는...

사실 이거는 워낙 예정된 사실이기도 합니다. 21년 22년을 기준으로 출시된 폰이 거의 4~5년전의 스펙을 가지고 있었으니, 소형 컴팩트한 제품의 스마트폰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있어서도 충분한 대체제가 있는 상황에서 굳이 발뮤다 폰을 사용할 이유가 없었으니까요.

 심지어 출시 한달만에 90% 가까이 할인하여 2만엔, 우리돈 20만원 정도에 재고처리를 했다고도 하니 업계 와 발뮤다 스스로가 생각하는 한계점은 거의 한달 사이였다고 보면 빠를 듯 싶습니다.

 

 

 

발뮤다 스마트폰 성능 과 사이즈. 스냅드래곤 765는 그렇다 해도... 배터리용량은 너무했지..

 

발뮤다는 2015년 가전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시작한 일본 기업입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으로 유명한 토스터, 전기 주전자와 같은 제품으로 일본은 물론 한국 미국 유럽권 시장에서 굉장히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발뮤타 토스터기의 경우 거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만큼 뛰어난 디자인과, 심지어 예는 성능까지 좋았습니다. 죽은 식빵을 살려낸다 라는 말이 있었으니까요.

전설의 레전드 발뮤다 토스터기

 

우선적으로, BALMUDA Phone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계속 사용할수 있도록 하며, 애프터 서비스 제공 및 수리 접수 등을 계속할 것이라고 합니다. 발뮤다의 휴대폰 사업 종료는 이 회사의 큰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발뮤다가 어떤 사업을 전개할지 뭐.... 암튼 응원합니다.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