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Pro Max, 광학 줌 기능 업그레이드 예상

애플 애널리스트인 밍치 궈 - Ming-Chi Kuo 는 2022년 7월에 이 기술이 하이엔드 아이폰 15 Pro Max에만 탑재되어 5~6배의 광학 줌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잠망경 기술은 망원렌즈에 내장되어 후면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할 때 흐릿함 효과를 더해주고, 화질 저하 없이 최대 6배까지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잇습니다.

올해 출시될 아이폰 15 Pro Max에는 '잠망경 렌즈'라고 불리는 기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잠망경 렌즈의 사용으로 이미지 센서에 흡수된 빛이 구부러지거나 "접히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스마트폰의 컴팩트한 디자인 내에서도 카메라 요소 사이의 거리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광학 줌 성능을 향상시키며, 이미 삼성, Google, Huawei와 같은 몇 가지 안드로이드 브랜드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Pixel 7 Pro 및 Galaxy S23 Ultra와 같은 휴대폰은 5배에서 10배 사이의 광학 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Pro Max의 5~6배 광학 줌은 카메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밍치 궈는 아이폰 15 Pro Max에 잠망경 렌즈가 탑재된 후, 내년에는 아이폰 16 Pro Max에는 제한적으로 이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며, 아마도 앞으로 가장 고가의 아이폰 모델에서만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발표 / 출시는 언제?

애플은 9월에 iPhone 15 시리즈의 라인업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늘상 9월에 발표를 하고, 10월부터 출시를 했죠. 아마 한국에서는 이르면 10월 말, 11월 초 부터 구매가 가능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