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금화주머니/골드 왜 개편이 되었나?

 

본문은 카더라를 다루고 있습니다.
실제 인 게임내용과는 다른,
정확하지 않은 내용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한 번 쯤 의구심이 들만한 내용이라 간단하게 다뤄봅니다. 해당 내용을 처음 본 곳은 DC인사이드의 마비노기 갤러리로, 원본을 인용하기 위해, 다시보기 위해 들어갔으나 이미 글이 삭제되어서 해당 내용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만,

 나름 그럴싸한데? 하는 생각에 너무 뇌리에 박혀 간단하게 풀어봅니다.

 

 쓰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벤토리에 골드가 많은 것 자체가 문제다 라는 식으로 얘기를 꺼냇는데, 금화상자/금화주머니는 단순히 하나의 아이템이지만 이건 1개의 아이템이 아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금화상자로 예시를 들었는데 금화상자 하나에 5만, 스페셜 금화상자에 10만 골드가 들어가는데 금화상자는 상자 그 자체에서 1개, 골드 50000 개 포함하여 50001개, 스페셜 금화상자는 10만 1개의 아이템이라는 얘기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아이템의 갯수가 다르다?

 

 대충 이해를 해보면 인벤토리에 100만 200만개 단위의 아이템을 가지고 다닌다는 얘기죠. 이미지에 보이는 금액이 74만 6290골드니까, 해당 유저의 말에 따르면 이미 74만 6290개의 아이템이 인벤에 있다는 소리.

 

 

반응형

 

 

두 아이템이 각각 1개라고 보여지지만, 1개가 아니라는 의미?

 

 여기서 저는 다른 예시를 생각해봤습니다. "최고급 나무장작 1뭉? 그냥 1개의 아이템이네" 라고 생각하겠지만, 마비노기 게임 데이터 상으로는 1뭉, 100개의 아이템. 으로 인식을 한다는 , 그런 내용들이었습니다.

 

이렇게 있어야 각각 1개. 라는 얘기.

 

 


 

 그런데, 이번 골드/금화주머니 개편, 업데이트 이후로 접속 후 캐릭터 첫 인벤토리 오픈시 전반적으로 로딩이 빨라진 것을 느끼긴 합니다. 인벤토리를 열고 있을 때 느껴지는 성능하락, 프레임 다운 등의 버벅임도 덜한편인거 같구요.

물론 그냥 기분일 수도 있고 윗 글을 먼저 봐서 그런지. 저는 빨라졌다고 느껴집니다. 위 내용이 관심을 받기 위해서 쓴 글일 수도 있고, 사실일 수도 있겠지만 정확한 것은 개발자들이 공개하지 않는한 유저들은 알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해보면 유저 1인당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100만~500만개 단위로 가지고 다닌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게임렉이 상당할텐데... 말이 안되는 부분이 좀 있긴 합니다.

 

 이미 금화상자 , 금화주머니 업데이트는 긍정적이고 좋은 방향으로 진행되었으며, 굳이 의문을 가질 필요도 없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업데이트가 굉장히 그리고 엄청나게 편하다!! 일단 인벤토리 확보도 생기고, 무엇보다 골드가 자주 터지는 입장에서 펫에게 100만 골드를 바로 줄 수 있다는 건 획기적입니다. 그냥 즐겁게 즐기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