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핫스팟. 테더링을 이용해서 온라인 게임을 해보았다. 정확한 측정은 아닐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롤. League of legend 한 판 30분 기준 – 5Mb 내외 많을 경우 최대 10Mb
오버 워치 Overwatch 한 시간 플레이시 최소 40 ~ 최대60Mb 확인 (10분에 10메가 정도)
와우 world of Warcraft 30분 기준 – 20Mb 정도.
오버 워치 반응속도 100~200ms
그리 큰 데이터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만 하지 않는 다면 충분히 플레이 가능한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유튜브 영상 한시간을 봐도 300~500Mb 가 나가는 걸 생각하면 의외로 게임의 데이터 효율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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