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페이스 북을 통해서 스트리밍 라이브 방송이 가능

 

 

안녕하세요. 자기 전에 재미난 오버워치 한 판은 기분 좋은 하루를 마감하기에 최고라고 생각하는데요. 베틀넷을 켰더니 베틀넷 프로그램 내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블리자드 스트리밍. 블리자드가 세계 최대의 SNS 를 통해서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바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 하기로 했다는데요. 물론 스트리밍 된 플레이는 페이스 북에 자동으로 저장, 추후에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작성일 기준 북미 지역, 혹은 북미 지역에서 생성된 계정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안내 공지를 읽어보면 꼭 오버워치 뿐만이 아니라, 디아블로3 와 하스스톤, 고오급 레스토랑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에도 정식으로 적용될 예정인 것 같은데요. 추후 에 스타크래프트 2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시 정상적으로 적용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아마도 되겠죠. 

스트리밍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배틀넷 프로그램(앱)만 깔려 있으면 언제든지 스트리밍, 생방송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페이스북 아이디는 당연히 필요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부에 LIVE 비디오 버튼이 생기게 될 것이며, (북미 계정의 유저는 이미 사용가능)

 

 

해당 버튼을 누르면 스트리밍 관련 설정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미지를 보아하니 게임 영상만 송출 할 수도 있고, 컴퓨터와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으면 게임화면 과 더불어 음성 방송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웹캠도 연결되어 있다면 웹캠을 통한 유저의 모습도 영상으로 송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트리밍 이미지 공개 범위(전체공개,친구공개,나만공개) 를 설정 할 수가 있으며, 이를 보여질 타임라인 설정도 가능하며,

 

 

아래처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된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베틀넷 페이스북 스트리밍 서비스는 현재 북미지역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하고 (북미지역 계정으로 가입했다면 사용가능) 순차적으로 전세계로 서비스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스 북으로 실시간 스트리밍 되는 기본 정보는 HD 720p 에 30프레임, 3MB/s 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하며 음성 송출, 웹캠 송출 등 보다 고사양의 설정은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받는다고 공지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서 페이스북은 많은 게임 유저들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확보 할 수 있을테고, 더불어 올 하반기 실시될 오버워치 국제 경기 에서도 페이스북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도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블리자드가 페이스북과의 협업으로 좋은 수를 잘 사용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