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10에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의 베이스는 윈도우7 & 8 과 비슷하기 때문에 기존에 알고 계시는 방법들로 컴퓨터 / 시스템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내컴퓨터 – 속성을 통한 전통적인 시스템 정보 보기

    가장 많은 분들이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 컴퓨터 (윈도우10에서는 내 PC) 를 오른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창에서 속성(R) 을 눌러서 시스템 사양을 보는 방법들 입니다.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성능들로는 프로세서(CPU), 장착된 메모리, 시스템 운영체제 기반, (32비트, or 64비트), 윈도우 10 의 정품인증 정도 입니다.

 

 

    

 

  1. 윈도우10 설정 에서 성능을 보는 방법.

    상단의 1번 과 같은 항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으로 넘어오면서 인터페이스가 태블릿, 사마트 폰과 잘 어울리는 메트로 ui 로 변형되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확인 방법은 설정 – 시스템 - 정보 로 접근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장치 관리자를 통해 보다 세밀하고 정확하게 시스템을 파악하는 방법

    내 PC – 속성 에서 상단에 보이는 장치 관리자 를 통해 접근해도 되며, 혹은 Win key 를 누른 후 장치 관리자 라고 검색하여 접근 하셔도 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볼 수 있는 항목들은 현재 PC 에 부착, 장착 된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거의 다 볼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착 된 디스크 드라이브의 상세 제품명은 물론, 디스플레이 어댑터 에서는 그래픽 카드를, 프로세서 에서는 CPU는 물론, 센서 와 칩셋 등에 대한 대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다이렉트 X 진단 도구를 통한 시스템 확인 방법.

    주로 게임을 할 때 가장 많이 지원하는 서포트 프로그램인 다이렉트 X 를 통해서 시스템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Ctrl + R 키를 눌러 Dxdiag 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럼 다이렉트 X 진단 도구가 실행 되는데요, 여기서 확인을 하시면됩니다.

 

 

시스템에서는 아래의 항목들을.

 

 

디스플레이에서는 그래픽 카드 와 관련되는 디스플레이 항목들에 관한 사양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 외에도 CPU-Z 나 GPU-Z , 에베레스트 같은 정밀 프로그램을 통해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만.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10 에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별도의 설치 없이 컴퓨터 사양을 확인 하는 방법은 3번이 가장 최적이라 생각되며, 프로그램들을 설치하여 확인 할 때는 이름이나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을 사용 하는 것이 가장 안정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