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드론, 미 드론 Mi Drone 실물 체험기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개최된 키타스2016에서는 샤오미의 미 드론 을 실물로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미 드론을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은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공식 행사에서 이렇게 미 드론 을 보게되니 조만간 국내에서도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실물 모습을 사진을 통해서라도 전해드리겠습니다.

 

 

미 드론의 외관은 DJI의 팬텀3, 4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역시나 샤오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읍읍…

 

-

 

날개 부분의 모습입니다. 사실 아직까지 제대로 된 드론을 구매한 적이 없어서 어느 것이 좋고 나쁜지에 대한 판단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이미지로만 대신 설명을 하겠습니다. 판단은 직접.. ㅠ

 

 

그리고 드론에 장착되는 액션 캠 입니다. 매장에서는 전원을 꺼 놓았기 때문에 축 쳐져 있는 모습만 볼 수 있었는데요, 전원을 넣으면 자동으로 전면을 향해서 축을 잡는다고 합니다. 볼 수 있냐고 여쭤보니 담당자가 안 계시다고.. ㅠ

 

 

물론 4K 동영상을 지원하는 미 드론의 액션캠은 별도 판매가 되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본 정보에 따르면 초당 최대 2천회의 진동, 떨림을 잡아주는 짐벌이 장착되어 있다고 하네요.

 

 

드론 의 컨트롤러가 원래 이렇게 간단했었나요….? 음.. 제가 지른 RC 헬기에는 뭔가 덕지덕지 버튼이 붙어 있었는데 깔끔한 모습의 컨트롤러 라서 뭔가 신기한 느낌입니다. 기능이 부족해 보이는 건 저만의 기분 탓.

 

 

 

 

 

개인적으로 죄송한 일이었지만, 당시 샤오미 총판, 여우미 의 이사님께서 잠시 휴식을 취하시는 중에, 여러가지 여쭤봤더니 하반기 중으로 미 드론 의 국내 판매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말씀을 넌지시 해주셨네요

기대됩니다. 으흐흐흐흐… 돈 모아야지. 국내 AS가 충분히 가능하다면 음… 팬텀 어드밴스드와 미 드론 사이에서 가격적인 부분 때문에 많이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드론에 VR 카메라를 다는 그날까지 아자!

 

 

물론 같은 날 개최되었던 코엑스 B 홀에서 열린 캐릭터페어에서 RC 헬기 구매한 건 안 비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