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2016 상단 도구창 내 입맛대로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MS 워드 2016을 이용하여 보다 좋은, 손쉬운 글 작성을 위해 단축키도 외우고, 각 도구 탭에 있는 하위 도구들의 위치를 외울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부 외우는 것도 귀찮고, 안보이는 건 좀 잘 보이는 곳에 두고싶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죠. MS 워드 의 도구 관리 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드를 맨 처음 실행하면 상단부가 아래처럼 되어 있을 텐데요. 여기에서는 블로그에 글을 게시하기 편하게 도와주는 블로그 게시 란은 없을 겁니다. 블로그 게시 란을 추가하는 방법부터 알고 가겠습니다.

 

 

 

파일 – 옵션 – 리본 사용자 지정 으로 이동해줍니다. 좌측에 보이는 것은 많이 사용하는 명령 도구가 있고, 우측에는 MS 워드의 기본 도구 탭입니다.

 

 

이제 자신의 취향대로 설정을 해줘야겠죠.

 

우단 큰 탭, 큰 도구 탭을 먼저 옮기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좌측 란의 명령 선택 (C) 에서 기본 탭 으로 변경 한 뒤 하단에 있는 우단의 추가 (A) 버튼을 눌러서 오른쪽으로 이동(드래그)해줍니다. 자신이 편한 위치로 이동시키면 되겠습니다. 제가 옮긴 것은 블로그 게시 관련 도구 탭인데요. 우측에 있는 기본 탭에서는 상 하 로 이동이 안되어 도구 탭 앞으로 오도록 새로 만들어 줬습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뒤로 밀려있던 블로그 게시 관련, 도구 탭이 앞쪽으로 이동해서 오게 됩니다.

 

 

 

혹은 기본 탭에서 원하는 하위 도구만 클릭해서 드래그를 이용해서 기존의 기본 탭에 추가 / 제거가 가능합니다.

 

 

 

분명 자주 '홈' 도구 탭 에는 블로그 게시 – 관리 도구 가 없죠. 아래처럼 블로그 게시 – 블로그 부분만을 홈 도구 탭 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우측의 하단에 위치한 새 탭, 새 그룹 등을 이용하여 나 만의 도구 탭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내 전용 (사용자 지정) 처럼 말이죠.

 

 

 

 

 

이 무슨 혼종이란 말인가… 라고 할 수도 있지만, 좋아하는,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만 한 곳으로 모아 둘 수도 있죠.

이렇게 된다면 자신의 MS 오피스 워드 2016 을 사용하는데 한결 편리해 지고, 빠르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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