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상무부 장관, 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 강화를 위해 추가 자금 필요

2023년 12월 3일, 상무부 장관 지나 라이몬도는 중국의 최첨단 반도체 분야로의 미국 따라잡기를 막기 위해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고 발언했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에 최신 칩을 양도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며 국가 안보를 강조했습니다.

 

 

현재 상황과 대응책

라이몬도 장관은 리건 국방 포럼에서 "우리는 중국에게 이 칩을 얻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절대로,"라며 중국에 반도체 기술을 전달하지 않겠다는 결연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특별히 디자인된 칩을 개발한 Nvidia Corp.를 비판하며, 국가 안보 우선순위에 따라 더 강력한 수출 통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위해 라이몬도는 미 상무부의 미국 수출 통제를 관리하는 산업 안보국에게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고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자금은 중국과의 기술 전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한 국가 안보 정책을 강화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미 상무부 장관 라이몬도의 메시지

"나는 이 대책을 시행할 때 나를 좀 괴롭혔던 반도체 기업의 CEO들이 이 회의에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왜냐하면 수익을 잃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어도 괜찮습니다. 국가 안보를 보호하는 것이 단기 수익보다 중요합니다" 라이몬도는 단호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라이몬도의 발언은 미국이 중국과의 기술 경쟁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국가 안보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로 인해 기술 기업들은 중국 시장과의 거래에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되고,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결정은 미국이 기술적 우위를 유지하고 국가 안보를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는 국제적인 기술 경쟁에서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입니다.

AI chip export controls on China underfunded: Raimondo | Fortune

 

‘We cannot let China get these chips’: Commerce Secretary Raimondo says more funding needed for AI export controls

"Protecting our national security matters more than short-term revenue," she told chipmakers, with a call-out to Nvidia.

fortu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