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현재 버전(22H2)을 마지막으로 서비스 지원 종료

 

 윈도우10 의 최종 버전인 "22H2"가 발표되었습니다. 해당 버전을 마지막으로 윈도우 10은 더 이상 기능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으며, 2025년 10월 14일에 지원이 종료됩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들에게 윈도우 11로의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이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지막버전? 서비스 종료?

 

 윈도우 10이 나온것이 어느새 8년 쯤 되었습니다. 마지막 버전이라던 윈도우 11이 나온지도 2년 쯤 지났는데요, 매력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잖아 아직까지도 불안정한 부분이 많고, 최적화가 안 되어서 윈도우 10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좀 윈도우 7 지원 서비스 종료소식이 들린것이 몇달전 같은데 어느새 윈도우10 의 마지막 버전에 대한 안내글이 올라왔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윈도우 10을 계속 사용하려면, 최신버전인 윈도우 10 22H2 로 업데이트하고 지원 종료 날자인 25년 10월 14일까지 매달 보안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계속 받도록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버전은 윈도우10 의 Windows 10 Enterprise 및 Education 과 Windows 10 Home 및 Pro 전부 해당하며, 수명 주기 페이지에 설명된 대로 Windows 10은 2025년 10월 14일에 지원이 종료됩니다. 현재 버전인 "22H2"는 Windows 10의 최종 버전이며 모든 에디션은 해당 날짜까지 월간 보안 업데이트 릴리스를 계속 지원한다고 합니다.

 

 

Windows client roadmap update

We realize that a clear Windows client roadmap update helps consumers and organizations with planning their Windows release activities. Today we'll provide a brief update on the latest version of Windows 10, as well as share more on the time frame for the

techcommunity.microsoft.com

 

물론 기존에 윈도우 7, 8, 10 버전을 USB정품 키, 윈도우 다운로드 인증 등 정품 라이선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윈도우11로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0 과 윈도우 11의 변경점?

 

윈도우 11은 윈도우 10보다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디자인도 크게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디자인적 부분에서 기존의 데스크탑 환경보다는 모바일,노트북 과 같은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것에 더욱 적합하게 바뀐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바뀐점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들을 뽑아보면.

윈도우 11은 윈도우 10보다 더욱 빠른 부팅 시간을 제공합니다.
윈도우 11은 시작 메뉴와 작업 표시줄이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윈도우 11에서는 창 최소화와 최대화 작업 시 에니메이션이 깔끔해졌으며,
스크롤바 두께도 윈도우 10에 비해서 얇아졌습니다.
또한, 윈도우 11 화면에서 작업 표시줄의 내용물이 맥OS 처럼 중앙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음성인식 입력 타이핑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윈도우 11에서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지만, 이런 부분들은 모두 세밀한 설정으로 윈도우10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Windows 11 업그레이드 방법

  1.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2.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운로드 및 설치

 


Windows 11 설치 도우미 사용

 

 

  1.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Windows 11 설치 도우미를 다운로드하여 실행
  2. 지침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하며 업그레이드 진행

Download Windows 11 (microsoft.com)

 

Download Windows 11

Validating your request. This may take several minutes. Do not refresh the page or select back, doing so will cancel the request.

www.microsof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