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Office 2013, 보안/버그 서비스 공식지원 종료

 

 



Microsoft는 Office 2013 지원이 2023년 4월 11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Office 2013에 대한 기술 지원, 보안 수정 또는 버그 수정을 제공하지 않을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따라서 오피스 2013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게 되며, 이를 이용한 여러가지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 2013. 이제 아예 못 쓰나요 ?

 물론 오피스 Office 2013 은 이후에도 계속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에 대한 기간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단지 보안수정, 버그 수정에 대한 업데이트가 없으니 사용하면서 보안과 관련된 위험이 있을 뿐입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봤을때 2013을 통해서 지원되는 오피스 온라인 도움말 콘텐츠도 언제가 될 지는 모르지만 기능이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발표는 안되었지만, 중지될 것이라는 공지가 있었죠.

 

 

오피스 2013 대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MS 계정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무료 버전의 온라인 Microsoft 365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컴퓨터에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 만큼의 완벽한 100%의 성능을 이끌어내는 것은 아니지만, 워드 편집이나, 엑셀편집, 파워포인트 작성 등 간단하게 작성하거나, 파일을 불러오기 수정하기, 읽기 정도는 별다른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며 최신 버전의 Office 버전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보안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원드라이브의 친구 초대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링크를 눌러서 OneDrive에 가입하게 되면, 추천한 사람과 가입자 모두에게 0.5GB 씩 무료 저장소룰 추가로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