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출시 예정된 폭스바겐 봉고차 폭스바겐 ID 버즈 & 버즈 카고

 

폭스바겐 ID 버즈 

 

 

 

 폭스바겐 브랜드의 아이코닉 모델 '불리'(Bulli)' 가 양산형 전기차로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폭스바겐 ID. 버즈 & ID. 버즈 카고 라는 네이밍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길이 4.7m  너비 1.95m 높이 1.93m 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국내출시 예정된 폭스바겐 차량입니다.

 트렌드에 맞춰서 전기차 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왜 인지 폭스바겐 차량에서 다마스 와 길죽해진 레이의 느낌을 지울수는 없지만, 그래도 나름 차길이 4.7 미터로 준수하게 나오는 소형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ID. 버즈 는 승합차 의 느낌으로 전 후면 도어에 창문이 달린 방식입니다. 

 

 

 특히 트렁크부는 짐을 실어나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는데, 뒷 자석이 설치된 자리를 기준으로 전면으로 약 30cm 정도 이동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최근 차량을 이용하는 차량캠핑족에게 나쁘지 않은 편안함을 제공할 거 같습니다. 

 

 

 

폭스바겐 ID 버즈카고 Cargo

 

 

ID 버즈 카고 라는 모델은 네이밍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Cargo. 운송에 특화된 차량 이라는 컨셉과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추후 더 정확한 차량 스펙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무게가 나가는 짐을 실어나르는 차량이다 보다 일반 ID버즈 모델보다 강력한 파워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버즈와 다르게 후면 좌석의 유리 부분이 가려져 있는 방식으로 출시가 되며, 앞 좌석 2자리와 후면 공간이 분리되는 칸막이가 있는 것이 ID 버즈 카고가 가지는 차별화 입니다. 이부분만 보더라도 카고가 가지는 포지션은 물류 운송에 더 가깝다고 봐야겠습니다. 

 트렁크 부 내부 이미지를 보면 측면으로 조금 더 공간이 마련되어 뒷바퀴가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간을 조금이라도 더 확보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ID 버즈 와 버즈카고 두 모델 모두 동일한 77㎾h의 배터리를 탑재. 150㎾ 전기 모터를 활용하며, T1의 플랫 엔진처럼 리어 액슬 구동방식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향후 플러그 & 차지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아이오닉 과 비슷하게 차량 자체에서 220V 플러그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모델 모두 유럽을 기준으로 5월 부터 사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언제 들어올지 아직 미정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에게도 익숙하실 무한도전에 나왔던 폭스바겐 버스를 기대하셨을 법도 하지만,

 

폭스바겐에서는 ID. 버즈 & ID 버즈 카고는 1950년대를 풍미했던 “1950년대 불리가 가지는 상징성 과 라이프스타일을 계승하며 자율주행이라는 새로운 장도 준비하는 모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즉, 폭스바겐 소형 전기차는 2022년에 새롭게 리뉴얼된 불리 라는 차량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