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eet에서 갑자기 나타난 저렴한 다이얼 형 컨트롤러 "eMute"

https://pc.watch.impress.co.jp/docs/column/yajiuma-mini-review/1357342.html

 

【やじうまミニレビュー】 eMeetから突如現れた、3,000円の格安ダイヤル型コントローラ「eMute」

 Web会議用のスピーカーフォンやカメラで知られるeMeetから、2021年9月末、突如として「eMeet ボリュームコントローラ eMute」(以下eMute)という製品が登場した。10月10日現在、取り扱いはAmazonの

pc.watch.impress.co.jp

 

 

 Web 회의 스피커폰이나 카메라로 알려진 eMeet에서 2021 년 9 월 말 갑자기 'eMeet 볼륨 컨트롤러 eMute "(이하 eMute)라는 제품이 등장했다. 10 월 10 일 현재 취급 Amazon 만 같고, eMeet의 공식 사이트에는 아직 정보가 없습니다. 가격은 4,399 엔이지만, 10 월 31 일까지는 30 %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3,079 엔에 구입할 수있다.

 이것은 USB 연결 다이얼 형 컨트롤러이다. 비슷한 제품으로는 Microsoft의 「Surface Dial "(Bluetooth 연결)을 비롯해 이전부터 일부 존재하고 있었다. 단지 모두 저렴한 것으로 5,000 엔 전후에서 Microsoft 제품은 1 만엔 정도로 비교적 고액. 물론 그들과는 기능 / 성능은 다른 것입니다 만, 약 3,000 엔이라는 가격이라면 "좀 사용해 볼까"라는 기분이되는 것이다.

 Amazon의 제품 설명을 읽는 한 이름에 "볼륨 컨트롤러"고 있지만, 동작의 정의도 가능한 것 같고,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있을 것. Web 회의는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시에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실제로 어떤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았다.

5 패턴의 작업을 하나의 다이얼로 실행

 eMute는 Windows / macOS 대응 다이얼 형 컨트롤러. USB 연결로 이용하여 2m의 USB Type-C to Type-A 케이블이 부속된다. 크기는 60 × 44.5mm (직경 × 높이), 중량은 130g으로 크기에 비해서는 나름대로 확고한 중량감이있다. 소재는 수지면서 표면의 매트 처리도 있고 저렴함은 느껴지지 않는다.

본체와 부속품의 USB 케이블

접속은 USB. Type-C 포트이다

크기는 작고이지만, 그저 중량감

 본체는 대충 상단의 회전 다이얼과 하단의 받침대로 구성되어 "다이얼 좌우 회전」, 「미」, 「누르면서 좌우 회전 '라는 5 개의 작업으로 각종 조작을 할 수있게되어있다. 다이얼은 가벼운 힘으로 회전 받침대 바닥은 고무 소재로 미끄럼 방지 처리가되어 있기 때문에 작업시 전체가 움직여 버리는 것은 거의 없다.

 회전 할 때 약간의 클릭 감이 있고, 1 주에 20 클릭, 즉 한 번의 클릭으로 18 도씩 회전하게된다. 이 회전 각도의 크기는 조작에 익숙해 짐에 따라 마음에 오는 길에 미묘한 작업을 빠르게 해내 싶은 사람에게는 불만 느껴지는 부분일지도 모른다. 저렴한 제품만큼, 그 근처는 결론 짓기가 필요할 것이다.

PC와 연결하면 받침대 부분이 파란색

집어 회전

가벼운 힘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최고위원회의 얕은 함몰 부분에 손가락을 얹어 돌 수있다

다이얼을 밀어 조작도 가능

밀어마다 마이크 음소거 및 음소거 해제를 전환 할

마이크가 음소거 때는 받침대가 붉게

표준의 정의 범위는 제한적

 Windows 및 macOS의 모두 노트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볼륨의 오르내림 등의 조작이 가능하지만, eMute의 기능을 최대한 사용하려면 전용 응용 프로그램 "eMeetLink"를 설치한다. 이 응용 프로그램에서 행할는 주로 전화 나 버튼을 조작 할 때의 동작 설정이다.

전용 응용 프로그램 "eMeetLink"

 동작 설정은 3 가지 모드에서 쉽게 선택할 수있는 형태로되어있다. 하나는 '회의 모드'에서 다이얼의 회전이 "볼륨 + (음량의 오르내림) '밀어가"마이크를 음소거 / 음소거 해제 "누르면서 회전이"이전 / 다음 (트랙 앞뒤 생략) "(Web 회의 도구는 특히 쓸모 없을 것)에 각각 할당된다. "음악 모드"는 밀어가 "(미디어) 재생 / 정지"가되어 다른 회의 모드와 같다.

"회의 모드"

"음악 모드"

 다른 하나는 "사용자 모드"에서 각 작업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동작을 지정할 수있다. 그러나 미리 준비된 몇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만으로 자유도는 높지 않다. 예를 들어 회전 조작에 대해서는 "볼륨 +"또는 "이전 / 다음"중 하나를 누르은 "마이크를 음소거 / 음소거 해제" "스피커를 음소거 / 음소거 해제" "재생 / 정지"의 3 개 밖에 없다.

"사용자 모드"에서는 각 액션의 동작을 선택할

그러나 선택은 적은

 eMeet 자신의 Web 회의 도구 "eMeet Room"을 사용하는 경우 외에도 이들 카메라 켜기 / 끄기 및 화면 공유 시작 등보다 섬세한 동작 설정을 행할 수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Zoom이나 Google Meet, Microsoft Teams 같은 Web 회의 도구가 일반적으로 이용되고있는 것을 감안할 때, 불행히도 실용적이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그래서, Web 회의 중에 쉽게 마이크 음소거를 전환 싶다 든가, 동영상 음악 재생을 편안하게하고 싶다 든가, 비교적 제한된 상황에서 사용하는 형태가 될 것이다.

eMeet 자신의 Web 회의 도구 "eMeet Room '에서는 이외에도 많은 동작을 설정할 수 있지만, 실용적라고 말해지면 ......

eMeetLink의 설정은 아무래도 본체에 기억되도록. macOS에 연결하면 Windows에서 설정 한 내용으로 작동 한

그렇다면 키보드 사용자 지정 도구를 결합하라

 그러나 마이크 음소거가 편 해지고 미디어 재생에도 편리! 아무리 말해도 저렴하지만 과연 가격에 맞지 않는 있구나라고 느낄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eMute은 살 가치가없는 것인가. 대답은 "아니오"이다.

 이 제품은 이른바 한정적인 키 입력이 가능한 키보드 장치 같은 것으로, 회전 시키거나 넣거나 할 때 특정 키 명령을 전송하는 구조로되어있다. 즉, 각 응용 프로그램의 단축키 설정, 일반 키보드 사용자 지정 도구를 활용하여 실제 동작을 세세하게 바꿀 수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Windows 10, Microsoft 유틸리티 "PowerToys"키보드 사용자 지정 도구로 "Keyboard Manager"라는 것이 포함되어있다. 있는 키를 눌렀을 때 다른 키를 누른 본다처럼 키 매핑을 변경할 수있는 것이다. Ctrl 키의 위치를 ​​Alt 키와 교체, 같이 키 조작을 원하는대로 바꾸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Microsoft 유틸리티 "PowerToys" 키 매핑을 변경할 수있는 "Keyboard Manager"가 포함 된

 이 "Keyboard Manager"를 사용하면 eMute를 조작했을 때의 내용을 좋아하는 키 조작으로 자유롭게 바꿀 수있다. 다이얼의 회전에 "볼륨 +"가 할당 된 상태라면 Keyboard Manager에서 "Volume Up / Down '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그것을 다른 키보드로 바꿀 것이다.

설정 화면에서 "종류"버튼을 눌러 eMute를 조작하면 전송 된 키 명령이 인식된다. 이것을 다른 키에 옮겨 놓으면 좋다

 필자로서는 인터뷰 취재했을 때의 녹음 음성 문자 일으켜에서 자주 행하는 「빨리 감기 · 되감기」버튼 또는 Photoshop에서 이미지를 편집 할 때의 "확대 / 축소"또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이다 Davinci Resolve 타임 라인 '확대 / 축소'가 평소부터 키보드 / 마우스로 조작하는 것이 귀찮다,라고 생각했던 부분. 그래서 이들을 함께 eMute으로 조작 할 수있게되지 않거나 시도했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물론 가능하다. eMeetLink은 "회의 모드"(사용자 모드 좋다)으로, 전술 한대로 다이얼 회전은 "볼륨 +"누르면서 회전은 "이전 / 다음"밀어는 "마이크를 음소거 / 음소거 해제" 에 할당 한 상태. Web 회의 중은 역시 마이크 음소거 전환이 한방에 할 수있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이것은 살리고 싶다. 덧붙여서 "마이크를 음소거 / 음소거 해제 '만 특수 키 명령되어 있는지, Keyboard Manager 등에서는 인식되지 않고 키 매핑 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고 싶다.

eMeetLink은 "회의 모드"

 Keyboard Manager에서는 다이얼을 오른쪽 회전 할 때 인식되는 'Volume Up'의 명령을 "Shift + Right"키에 왼쪽 회전 시켰을 때의 "Volume Down"은 "Shift + Left"키에 매핑 해 둔다. 또한 누르면서 오른쪽 회전으로 인식되는 'Next Track' 'Ctrl +; "키 왼쪽 회전'Previous Track ''Ctrl + -"키에 매핑한다.

Keyboard Manager의 설정

 이제 미디어 플레이어 "VLC"는 다이얼을 회전하여 3 초씩 건너 뛸 수있게된다. 문자 일으켜시 조금 돌아가려면 1 클릭만큼 왼쪽으로 돌리면 좋고, 빨리 감기하고 싶다면 빙빙 오른쪽으로 돌리면 좋다. 또한 Photoshop에서는 누르면서 회전 시키면 이미지의 확대 · 축소가 자유 자재 다.

VLC는 다이얼 회전에서 빨리 감기, 되감기 할 수 있도록

Photoshop은 미 + 회전에서 확대 / 축소

 Davinci Resolve 타임 라인의 확대 / 축소에 대한 자신의 키보드 단축키 설정에서 사용자가 추가로 필요하게된다. "View → Zoom"의 "Zoom In"을 "Shift + Right"키 (우회전)에 "Zoom Out"을 "Shift + Left"(좌회전) 등에 할당하면 OK 다. 기본적으로 다른 단축키와 중복되므로 필요에 따라 조정하고 싶다.

Davinci Resolve 메뉴의 "Keyboard Customization"에서 단축키 설정을 추가합니다. 이제 타임 라인의 확대 · 축소 등을 다이얼 조작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