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PC 판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방법 및 용량 확인하기

 

 

원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별도의 사이트 우회는 업습니다.

 

총 4개의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PS4 , iOS , Android , Windows10.

MAC 에서도 되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아마 별도의 공지가 없는 것으로 봐서는 iOS 만 지원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PC로 플레이하실 분들은 하단의 WIdonws 를 선택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genshin.mihoyo.com/ko

 

원신——환상과 모험이 가득한 신비한 세계

 

genshin.mihoyo.com

 

클라이언트가 다운로드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보여집니다. 기본적으로 C: 에 설치가 되며, 하단의 사용자 설정을 클릭하여 경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되면 약 250메가 정도의 기본 클라이언트가 설치됩니다. 다운로드 자체는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컴퓨터에서, 블루스택과 LD , 녹스플레이어 같은 , 앱플레이어에서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방법을 찾아내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정식으로 PC 판을 지원하는 만큼 굳이 작업장 유저가 아닌 이상 앱플레이어 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기본 클라이언트 설치 이후 바로 열기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을 눌러줍니다.

 

 

 

 

원신 Windows 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App 앱플레이어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려지기로는 PC 판 베이스가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를 기반으로 원신 윈도우 버전이 제작된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기본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나면 추가적으로 데이터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추가 데이터 말고, 설치하는데 필요한 용량이 25기가 정도의 하드디스크 용량이 필요합니다. 실제 다운로드 용량과는 차이가 나지만, 이후 추가 데이터 다운로드를 염두에 둔 용량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에서 다시 경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눌러주면 추가적으로 약 12GB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기본 클라이언트 250 MB 와  설치시 필요로 하는 디스크 26GB. 이런 점들을 바탕으로하면 약 30GB 의 넉넉한 하드디스크를 필요로 합니다. 이후 서버 오픈이후 서버가 열린 뒤 추가 데이터 다운로드가 발생할 수 있으니 50GB 정도는 기본으로 잡고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게임으로 생각한다면 굉장히 많은데 저장 용량을 필요로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다운로드시 약 6GB 정도의 다운로드를 필요로 합니다. 

 

 

접속하면 서버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그리고 TW, HK, MO 가 선택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아시아 서버하고 TW,HK 서버의  차이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거는 오픈 하고 나서 많은 유저분들이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TW, HK, MO 에 대한 문의가 들어와서 첨부합니다.
TW - 타이완, HK - 홍콩, MO - 마카오 입니다.
미국에서는 MO 가 미주리  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굳이 TW,HK,MA 와 아시아 서버를 분리한 것에 대해서는 중국내에서도 특별 , 자치 행정구로 분류되기에 중국인들과의 서버를 분리하기 위한 목적 인것으로 추측이 가능합니다. ASIA 서버는 한,중,일 이 메인이 되는 통합 서버라 추측됩니다.

※ Reddit 을 둘러보니 TW,HK,MO 지역 거주인 사람들은 아시아 서버에 접속이 불가능할 것 이다 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아직 접속이 되지는 않습니다. 글 작성일 기준으로는 오직 사전 다운로드이며, 이후 28일 월요일 오전 11시 부터 서버가 오픈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사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genshin.mihoyo.com/ko

 

 

원신——환상과 모험이 가득한 신비한 세계

 

genshin.mihoyo.com

 

 

당분간 원신 게임 과 관련된 포스팅을 집중적으로 올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바일게임 원신 , 5성 캐릭 일러 및 신캐 간략소개

본문의 원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onshinproject&no=24531&_rk=Hc2&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캐릭 일러 올려달라길래 5성+신캐 간략한소개만 올려봄(스압) -..

deviceinfo.tistory.com

 

 

 

 

 


 

+ 28일 긴급 추가 내용

 

 

원신, 스파이웨어 , 백도어 프로그램 제거 방법

오픈했을때는 아이폰 에서만 클립보드 내용을 가져간다는 내용이 있었는데, 오후가 지나기 전 쯤 해서 원신 전용 PC 클라이언트에서도 백도어가 설치되어 있었다, 라는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www

device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