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효스킨, 2달간의 막을 내리다...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친절한효자손 이라는 유저분이 계십니다. 이분이 그동안 티스토리 스킨을 개발한다고 하셔서 한 때 굉장히 관심을 가지고 기다렸고 또한 개발완료 하셨을 때도 친효스킨이 출시되자 마자 바로 메인 블로그에 적용하여 사용할만큼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JB 팩토리에서 출시된 일부 스킨과 비슷한 구석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마음에 들었고 알고있는 일부 CSS 와 Html 지식에 더 배워가면서 나름 나만의 스타일로 꾸며가면서 적용을 하기도 했죠. 그랬는데....

 

방금 전 친효스킨 애드온과 관련된 정보를 조금 얻고자 친절한효자손님 블로그에 접속을 하였더니 안타까운 사연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바로 4월 29일을 기점으로 하여 친효스킨 배포를 중단한다는 글입니다. 전체적인 맥락은 본문에 충분히 적혀있는 내용을 일부 적어보자면, 반복해서 달리는 댓글들이 문제였을까요. 예전에 친절한효자손 님과 같은 단톡방에서 잠깐 대화를 한 적이 있는데 글 하나하나 답변을 해 주시는 모습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러한 성격이 좋으셔서 ㅠㅠ 결국 친효스킨 사용법에 대한 질문들을 하나하나 답변을 해주시다가 결국엔 현타가 왔다고 하십니다.. 다들 글 좀.. 본문좀 읽어보지 ㅠㅠ

 

https://rgy0409.tistory.com/notice/3186

 

친효스킨 배포 중단 결정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다소 슬픈 소식인걸까요? 근 2달정도 사용해보고 친효스킨 배포를 중단함을 밝힙니다. 이제 새로운 콘텐츠에 더 집중하려고 합니다. 배포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댓글들이 많..

rgy0409.tistory.com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은 꾸준히 사용을해도 된다 라고 하시지만, 테스트를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전체적인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보안 문제라던가 혹은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서 가끔 가다가 치환자를 변경해 버리는 경우가  드물지만 간간히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라도 티스토리 스킨이 뒤틀려 버리거나 혹은 오류 문제가 생겨서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라고 하는 것이죠.

 

앞으로는 애드온 개발에 전념 한다고 하시기 때문에 그러한 애드온도 어느 정도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분간은 설정해 놓은 그대로 블로그를 잠시라도 사용하다가. 메인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프라푸치노 나 JB 팩토리 스킨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