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효율을 자랑하는 서멀구리스 ARCTIC MX-4

자기만의 커스텀 방식으로 컴퓨터를 조립하는 것을 즐기고, 컴퓨터 업그레이드, 친구 부탁으로 조립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가장 익숙한 것이 바로 CPU 와 쿨러 사이에 발라주는 서멀구리스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번에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서 서멀구리스, 그 중에서도 가장 최고의 효율을 자랑한다고 알려진 CPU 서멀구리스 ARCTIC MX-4  를 구매했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냥 일반적인 듣보잡 서멀구리스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서멀구리스 ARCTIC MX-4 를 구매한 이유는 2가지 용도로 사용하기 위함인데요

 

1. 정상적으로 CPU 에 사용하기 위해서
2. 사용중인 태블릿의 방열 작업을 위해서

라는 목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사용중인 윈도우 태블릿이 발열이 높은데 방열 작업이 잘 안되기로 알려진 Cube 시리즈라서 겨울에는 상관없지만, 여름에는 거의 70도 언저리 까지 올라가서, 집에 남는 동판을 이용해서 방열 작업을 진행하기로 햇습니다. 

물론 이 포스팅에서는 서멀구리스 ARCTIC MX-4  에 대해서 만 리뷰하겠습니다.





 

서멀구리스 ARCTIC MX-4

 

 

서멀구리스 ARCTIC MX-4를 구매하면 뒷판에 있는 간단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데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서멀구리스 들과 온도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잇지만, 수치들을 자세히 보면 3~4도 내외의 변화일 뿐, 서멀구리스를 바꿔준다고 하여 막 10~20도의 온도 변화는 생기지 않습니다.

 

 

서멀구리스 ARCTIC MX-4 의 용량은 총 4g

에게? 고작 4g?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4g 이면 데스크탑 용 CPU (인텔, AMD 구분없이)에 약 2회 정도 도포가 가능합니다. 좀 아낀다고 하면 3회 까지 가능 할 것 같지만, 적정용량은 2회 라고 생각됩니다.

 

 

서멀구리스 ARCTIC MX-4 를  사용한 온도 변화는 굳이 스크린샷이나, 자료 이미지를 첨부하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MX-4를 사용하고 나서의 제 생각을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만, 3가지 정도로 정리 할 수 있겠습니다.

 


 

 

1. 확실히 온도의 변화는 있다. 
2. 특히 데스크탑에서는 생각보다 큰 변화는 아니다.

 

결정적으로 ARCTIC MX-4 는

3. 데스크 탑 보다는 노트북, 태블릿 방열 용으로 적합하다.
(특히 도포 전/후 온도 변화가 심하다)

 

 

확실한 것은 서멀구리스 ARCTIC MX-4 가 1개 의 인터넷 최저가는 10000원. 만원.

이라는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데, 적당히 옵션을 타협 한다면 보다 저렴한 제품 2가지를 구매하는 것이 좋은 소비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1도. 2도 정도의 온도에도 민감하신 분에게는 ARCTIC MX-4 서멀구리스 가 정답인 것은 확실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데스크탑 보다는 노트북, 태블릿 에서 MX-4 사용시 보다 확실한 온도 변화를 체감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윈도우 태블릿 Cube 의 경우 50 도에서 43도로 확실한 온도 변화가 있기 때문에 혹시 태블릿 방열 작업을 염두에 두신 분들이라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