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와 함께하는 겨울 감성 챌린지 화웨이P9 (HUAWEI P9, EVA-L09) 핸즈-온 리뷰.




LG U+ 와 화웨이에서 진행하는 겨울 감성 챌린지에 선정되어 약 일주일 째 화웨이의 P9을 실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라이카의 렌즈, 보정값이 들어 갔다고 한 만큼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카메라 기능인데요. 처음에는 카메라, 사진의 성능에 놀라다가. 화웨이P9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매력이 가는 제품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한 때는 화웨이에서 백도어 어플리케이션을 탑재 했었다는 이야기도 있었기에 부정적인 인식도 잠깐 있었지만, 어차피 공공재가 되어버린 개인정보로 인해 그런 생각은 금방 사라지고 제품 자체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는데요,
화웨이P9 을 처음 들었을 때 느낀 생각은. 잘 빠졌다. 예쁘다. 입니다.


[스마트폰] - 라이카(leica) 와 만난 스마트폰 화웨이 P9 (Huawei P9) 제품 정보 및 스펙

[스마트폰] - 화웨이 P9 플러스 (Huawei P9 Plus) 제품 정보 및 스펙


 

 

아이폰과 갤럭시의 중간 사이

 

딱 그런 느낌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가 유선형을 강조하는 트렌드에 맞서기라도 하는 듯 약간은 사이버 틱? 한 느낌이 물씬 듭니다. 오히려 이런 디자인이 더욱 마음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제품의 하단부 를 먼저 살펴보면 좌측에는 3.5이어폰 단자, 우측에는 스피커. 그리고 중앙에는 마이크 입력단자가 있으며, USB 포트는 Micro USB 포트가 아닌 USB Type-C 를 적용하였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앞 뒤 분간 없이 포트를 연결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더라구요.

 

 

 

화웨이 바디의 우측 면에 볼륨 조절 키와 함께 전원 버튼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전원버튼과 볼륨 키를 헷갈려서 잘 못 누르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런 경우는 사용하다 보면 점차 괜찮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담으로 한가지 말씀 드리자면 화웨이 P9의 화면 캡쳐 기능은 볼륨 – 버튼과 전원 버튼입니다.

 

 

 

 

제품 로고에 있는 화웨이 라는 표시는 처음에는 그다지… 예쁘지 않다. 라는 생각만 들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이상하게 정감이 갑니다.
또한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중국의 기술력 역시 무시할 수 없다는 그런 느낌도 들게 되는데요. 괜히 전세계 판매랑 3위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화웨이 P9은 앞 뒤 후면에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 유리 재질이 아닌 메탈 재질의 바디를 사용하여 매끈하고 다만 스크래치에는 약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마 화웨이의 P9이 출시 되면서 가장 큰 이슈가 되었던 종목이기도 한데요, 바로 독일 명품 카메라 업체 LEICA의 렌즈. 기술력이 들어 갔다는 점인데요. 인터넷 상에서 오고가는 여러 이야기들을 모아보면

"그냥 이름만 빌려준 것이다." "아니다 기술 개발에 참여했다."

라는 많은 이야기와 루머, 비방이 오고가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라이카가 아무런 이유없이 이름을 빌려주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것과

P9의 사진 결과물을 본다면 그런 이야기를 쉽게 하지 못할 것이다. 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만 라이카 특유의 빨간색 동그라미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고, 라이카가 화웨이라는 중국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될 줄은 상상하지도 못했습니다.

 

LG 와 아이폰에 적용되는 듀얼렌즈와는 다른 느낌의 카메라 기능을 가지는데요.

한쪽은 RGB 컬러를 받아들이는 카메라, 다른 한쪽은 흑백(모노)컬러를 통해 깊이감과 디테일이 풍부한 느낌을 살리는 카메라.

양쪽의 렌즈를 사용하여 일반의 스마트폰이 가지는 것과는 다른, 사진 결과물을 찍어 내게됩니다.
LG 와 아이폰이 광각렌즈와 일반렌즈를 도입하여 광학렌즈를 구현하였다면, 화웨이의 P9은 광학적인 기능은 포기하되 사진의 결과물을 택하는 방향을 선택한 것이라 보여집니다.


화웨이 P9은 컴팩트 라이카 카메라 라고 불려도 된다.

 

 

 일주일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남주기 싫다. 가지고 싶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컴팩트 카메라 이상의, 스마트폰 이상의 결과물을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화웨이 P9이 가장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라고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사진 결과물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 시 링크로 대체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