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컴퓨터n랩탑

Cosy USB3.0 카드리더기 구매, 후기 리뷰

스뭇 2016. 10. 2.
반응형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 케이스에는 카드리더기가 없습니다. 또한 직업상 메모리카드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그러다 보니 당연히 카드리더기 하나 정도를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만, 오랫동안 사용하던 게 망가져서 새로이 USB 카드리더기를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코시 Cosy에서 제작한 카드리더기 로 USB 3.0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일반 USB 와 동시에 MicroUSB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폰과 PC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제품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 시 가장 최상단에 올라오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구글의 미러캐스트 처럼 생기긴 했지만 카드리더기 입니다.

 

 

한쪽 면에 SD 카드와 동시에 MicroSD 카드 의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굳이 어디가 앞, 뒤, 좌우 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 지더라구요. 안쪽의 핀포인트만 잘 맞워서 SD카드를 결합해주면 됩니다.

 

 

파란색으로 이 제품이 USB 3.0과 호환되는 제품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USB3.0 포트에 사용시 정상적으로 USB3.0 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속도는 SD 카드와 동시에 MicroSD 카드 뭘 사용하던 기본적으로 USB 3.0의 속도로 어느

 

 

다만 2개의 SD 카드, MicroSD 카드를 동시 결합 시 인식되는 건 하나만 인식이 됩니다. 동시에 결합하여 SD 카드 > MicroSD 카드 로의 데이터 전송은 안되더라구요.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만, USB3.0을 지원하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에 잠깐 거쳐간다고해도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카드리더기를 사용하면 좋은 점이 하나 있습니다. USB 가 급할 때 메모리카드를 USB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메모리 카드만 있다면 별도의 스틱형USB 메모리를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기본적으로는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옮길 때 주로 사용하긴 합니다만, 윈도우 재설치를 할 때 USB 처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