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4~5단계 연장 구간 올림픽 공원~고덕동,강일동

 

문득 9호선이 연장된다는 얘기를 들었다.

 

어디까지 연장이 되나… 했더니 현행 구간이 개화-김포공항 부터 여의도, 노량진, 동작, 고속터미널, 신논현, 봉은사(코엑스), 잠실 종합운동장 의 구간인데 현재 공사 중인 일자산 해맞이 공원 부근 까지 3단계로 확장 된 다음 확장 5단계인 에서 일자산 해맞이 공원~ 고덕역( 고덕동)을 지나, 강일동 까지 연결이 되는 듯 싶다.

 

 

 

총 3.8 km 구간이 추가로 확장 된다고 하는데, 이 지역을 자주 가지는 않지만, 코엑스(봉은사역)~노량진을 자주 이용하는 입장에서 보니 저기서 오는 사람 사람들로 인해 더욱 붐비겠구나. 라는 생각부터 든다. 지금은 그래도 코엑스에서 타면 앉아서 가는데.

 

개인적으로 9호선이 위쪽으로 확장이 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나름 아쉬웠던 건, 위례 신도시 쪽으로 뻗어 내려가지 않고 미사리 조정 경기장 쪽으로 올라간다는 거였다. 개인적으로는 미사리 쪽으로 갈 이리 없어서… 차라리 내려갔으면 했는데, 9호선 연장 3단계를 보니 그냥 뭐… 이건 위로 올라가는게 이미 확정 되어 있었던 것 같다.

 

 

고덕동 주민들이 강남권까지 30분에 올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급행이면 더 빨리 올 수도 있겠지.

저게 언제 완공될지는 몰라도, 이제 신논현 – 코엑스 구간도 헬이겠구나…

 

 

 

 

그냥 주절주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