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이미지 하나로 합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글을 작성하거나 다양한 리뷰를 하다 보면 이미지를 다수의 이미지를 하나로 합쳐야 할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를 위한 프로그램. 이 아닌 웹사이트 와 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입니다.

 

http://bbom.org/tools/index.html

 

인터넷을 통하여 다수의 이미지 (최대 10장)을 한 장의 이미지로 합치는 사이트 입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작동 되고,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가 없이 사이트 접속 만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끔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이미지의 크기가 다를 경우 자동적으로 리사이즈 하여 이미지 크기를 조절해 주는 기능도 있으니, 인터넷 사이트 치고는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1. Image Combiner

 

두 번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 Image Combiner 입니다. 설치만 해두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의 사이트 보다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다만 리사이즈 기능이 지원되지 않기에 꽉찬 이미지 화면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순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ombodroid.imagecombinerfree

 

 

 

 

 

  1. 포토 스케이프 (PhotoScape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16439

 

지금은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예전에는 자주 사용하였던 프로그램이라 한 번 소개해 드립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시 – 이어붙이기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해서, 수직으로 이어 붙이는 것과 수평/가로 형식은 물론, 바둑판 형식으로 이어붙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1. PPT, MS 파워포인트

 

파워포인에서 지원하는 그룹 기능을 사용한 것으로 이미지 정렬 기능 – 그룹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제가 요즘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죠. 그룹 상태에서 그림으로 저장을 하면 PNG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물론 클립보드로 복사 – 붙여 넣기 기능을 통하면 카카오톡(PC버전) 으로도 쉽게 이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장으로 붙이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요즘에는 포토샵이 있죠. 그러나 최근에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4가지만을 언급해 봤습니다. 이미지 편집에는 딱히 정답이라 할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질이 낮아도 ui 가 편해서 익숙한 프로그램/ 어플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편리한 방법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