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가 토이카메라, 드디어 디지털카메라로 출시 되다

사진에 취미를 가지고 있으면서, 카메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DSLR 부터 손바닥 크기의 컴팩트카메라 까지 한 번 쯤은 눈여겨 보셨을겁니다. 물론 메인카메라 따로, 서브카메라 따로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그 중에는 서브카메라로 토이카메라 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간혹 계실겁니다.


 이러한 토이카메라는 말그대로 장난감 처럼 생겼지만, 그 기능은 카메라에 충실해서, 장난스러운 사진들을 찍기에 매우 유용하죠. 디지털 카메라와는 다른 색다른 결과와 재미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 토이카메라 브랜드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홀가 - HOLGA 입니다.



위 사진은 기존에 나온 홀가 토이카메라 모델입니다.

얼핏보면 오래된 옛날 카메라 처럼 투박하게 생겼지만 그 자체로도 재밌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의 유일한 단점이 있다면,

토이카메라 임에도, 필름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카메라 시장이 아날로그 , 필름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바뀜과 동시에

 필름 사진관이나 필름을 인화할 수 있는 매장이 많이 줄었습니다

더불어 필름의 가격도 한통에 2천원 하던 시절과는 달리 한통에 6~7천원에 판매하는 곳도 드물게 볼 수 있죠


그런면에서 비추어볼 때 홀가 토이카메라의 디지털제품 출시는 단연코 반가운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에 홀가 디지털 토이카메라에 대한 사전접수 및 예약판매가 진행되면서

제품에 대한 스펙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센서는 1/3.2인치, 이며 저노이즈를 구현한 CMOS 센서를 컬러센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다만 800만 화소라는 다소 낮은 화소수를 구현했지만, 저렴한 가격과 토이카메라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나쁘지는 않은 화소 수 입니다.

이미지 비율은 4:3 혹은 1:1 로서 조작을 통해 이미지 비율을 조절하여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조리개 값은 F2.8과 F8.0으로서 환경과 상황에 맞춰 조절 하여 사용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셔터스피드 또한 Bulb와 1/60으로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겠네요


가장 중요한 저장 매체는 SD 카드를 사용하며 스마트시대에 맞춰(?) Wifi SD 카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찍은 사진을 바로 태블릿이나 폰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죠

배터리는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네요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믹스 총 4가지로 출시되며 한정판으로는 골드 버전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 아래의 사진들은 새로 출시될 홀가 디지털 토이카메라로 촬영된 사진들 입니다.









▼ 또한 킥스타터를 통해 홀가 디지털 토이카메라 에 관한 3D 모델링을 공개하였습니다.



               

               Holga Digital by holgadigital on Sketchfab










물론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해서 토이카메라와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원초적인 사진촬영에서 벗어나 색다른 사진을 추구하는 것도 사진의 묘미 아닐까요? ㅎㅎ

이번 출시를 발판으로 홀가에서 본격적으로 디지털 시장에 진출했으면 좋겠습니다.



 


Holga Digital - Restyle the Retro Vintage Into New Condition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2098439381/holga-digital-restyle-the-retro-vintage-into-new-c


현재 킥스타터에서 투자 및 사전 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