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여행 전용게임 문명6 10월 21일 전세계 출시

시간여행용 게임, 타임머신 등의 시간가속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게임으로 유명한 게임, 문명 시리즈에서 문명6 을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익숙하신 분들은 잘 아실테지만, 문명시리즈는 원시부족을 정착 - 확장 - 발전 을 통해서 문명을 수립해 나가는 과정을 게임으로 그리고 있습니다. 물론 이와중에다른 부족들을 정복 , 문화 , 시간 ,  외교 , 과학 승리 등 5가지의 클리어조건을 만족하여 게임을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죠.


저는 보통 정복승리 내지는 시간 승리를 주로합니다... (외교는 못하겠더라구요


문명 시리즈는 말 그대로 한나라의 지도자, 지배자가 되어 하나의 문명을 일으키는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보니 유닛하나하나에 행동을 지정해주고, 다른 AI 들이 지정하는 것을 기다리다보면 더욱 빨리 시간이 지나기 때문에, 아마 그래서 시간여행 / 타임머신이라는 별명이 붙은게 아닐까요



문명6 공식 사이트

http://www.civilization.com/


 



문명 6에서는 기존작들과 비슷한 형태의 게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다만, 문명 시리즈가 오랜기간에 걸쳐 계속 나오고 있고, 또한 신규유저보다는 기존 유저들이 많다보니 신규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듀토리얼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우선 공식 발표 트레일러를 한 번 보시죠.








문명VI의 중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제국 건설: 제국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지도에 펼쳐진다. 

각 도시는 여러 개의 타일에 걸쳐 건설되므로, 각 지형에 맞는 나만의 도시를 건설할 수 있다.


. 능동적인 연구: 부스트의 잠금을 해제하여 문명의 발전이 가속화 가능하다. 

빠르게 발전하기위해 당신의 유닛들을 이용하여 활발히 탐험하며 환경을 조성하고 새로운 문화를 개척한다.

. 활발한 외교: 다른 문명과의 교류는 게임진행동안 변화한다. 

초반에는 힘으로 상대를 짓누르려는 원시적인 방식이 주된 외교 형태이지만, 게임 후반부에는 동맹을 맺고 협상을 선호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게 된다.

. 군대 조합: “타일 하나당 유닛 하나”의 개념에서 확장 되었다. 

지원 유닛들이 이젠 다른 유닛들 안에서 상주하며 대 전차병의 도움을 받는 보병이나 전사들과 함께하는 이주민. 비슷한 특성의 유닛들이 강력한 콥스(Corps) 유닛을 이루기 위해 합쳐진다.

. 강화된 멀티플레이: 고전적인 멀티플레이어 모드와 더불어 협동하거나 경쟁하며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환경에서의 한 번의 게임을 쉽게 완료할 수 있다.

. 신구 플레이어를 아우르는 문명: 문명VI은 능숙한 플레이어들이 문명을 건설하며 조율하고 그들의 문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튜토리얼 체계는 문명의 기반을 이루는 컨셉들을 소개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그들이 쉽게 승리를 향한 통로의 도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인용 루리웹)











문명6 은 2016년 10월 21일 전세계 동시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전작들과 마찬가지로 DLC 가 추가될 예정이며 여기에는 25주년 기념 디지털 사운드트랙과 , 지도자, 국가  시나리오 등 다양한 DLC 가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아래의 스크린 샷을 본다면 기존의 문명 시리즈 보다 훨씬 아기자기해진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마치 문명이라기보다는 동종업계의 시뮬레이션 게임인 세틀러 (Settlers) 시리즈의 그래픽을 보는 것 같다는 기분이 듭니다. 세틀러 역시 정복 / 전쟁이라는 시스템을 다루지만, 아기자기 한 그래픽과 캐릭터들로 의외로 인기가 높다 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