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온라인 연결이 안될 때, 스팀 오프라인 접속 문제

스팀에서 온라인 연결 오류가 빈번히 발생하여- 이리저리 알아보고 적용하였으나, 도저히 접속이 되지 않는 상황. 이 상황이 여러가지 이유로 발생하는데, 주말 이나 연휴를 앞둔 상황에서 꾸준하게 발생한다. 아마 아시아 서버 쪽에 접속할 때 인원이 몰리면서 로그인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가 아닐까 싶은데, 한 번 접속되면 잘 튕기지 않으니 어떻게든 한 번 만 접속하면 된다.

 

 

 

 여러번 재시도를 하기도 하고, 오프라인 모드로 접속해도 둘 다 소용이 없는 상황. 심지어 스팀을 지웠다가 다시 깔자는 생각으로 지웠더니, 실수로 GTA5까지 같이 삭제되는 대참사까지 벌어졌다.  결국 주말은 주말대로 날라가고 스팀은 스팀대로 접속이 안되고 짜증은 짜증대로 나고.

온라인 연결이 안된다는 걸 기준으로 이리저리 찾아보니 그나마 2가지 방법이 있는 것을 찾았다.

 


 

방법 1 _

 

 

안전모드 에서 스팀 런처를 강제 종류 후 로그아웃 후 재실행

 

 안전모드로 부팅 후 진행하는 방법이다. 안전모드라고 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건 아니니까 실제로 일부 게임들의 경우에는 안전모드에서 해야 플레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모던워페어라던가 모던워페어 라거나 모던워페어 같은.

 

 

1. 윈도우 10 을 기준으로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복구 에서 고급시작 옵션 에서 안전모드로 진입한다

2. 안전모드여도 시작방법은 동일하여 Steam 런처가 실행되고 있으며, 작업관리자 에서 강제 종료 후

3. 다시 스팀 런처를 실행 , 로그인 - 로그아웃 을 진행한다

 

안전모드 - 네트워크 연결X 에서 로그아웃안전모드 - 네트워크 연결 O 로 재부팅 하여 진행하면 더 좋다는 얘기도 있다.

 

 

 

 

 



 

방법 2 _

 

Steam 바로가기 파일 뒤에 다음과 같이 - tcp 를 입력해주면 된다는 정보를 입수. 별도의 재부팅이 필요 없는 방법으로, 이 방법으로 잘 되는 유저들이 많다.

 

 

 

1. 작업관리자 에서 Steam 런처가 실행되고 있으면 강제 종료 후

2. 스팀 런처가 설치된 경로로 가서 Steam.exe 파일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3. 바로가기 파일을 오른클릭 - 속성 - 바로 가기 탭

4. 대상(T) 부분에서 경로 뒤에 한칸 띄고 ' -tcp' 추가하기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우선 필자가 스팀 오프라인 접속 문제를 겪었을때는 위와 같이 2번으로 진행을 하면서 문제를 해결하였다.  특히 2번의 강제종료 후 -tcp 방법이 효과적이었지만, 이 방법도 바로 된 것이 아닌 ' 스팀 런처 삭제 후 재설치' 한 후 바탕화면에 -tcp 바로가기 실행을 했다. 결국 재설치를 한것. 하지만 재설치가 필수는 아니다.

 

※ 스팀런처 삭제과정에서 게임이 설치된 library 폴더는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 후 재설치 하시길 바랍니다.

 

Steam 온라인 연결이 안될때는 위와 같이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