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 서피스 북2 (Surface Book 2) 오느 6월 예약판매 예정

작년에 10월 서피스프로4 와 함께 발표되면서 엄청난 환호를 받은 제품 중 하나인 서피스북 의 후속작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떳는데요. 이르면 다음 달인 16년 6월 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갈지도 모른다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루머는 다음 달에 같이 출시되는 맥북 프로 2016 버전을 의식한 것이 아닌가 하는 루머에서 시작된거 같은데요. 





루머들을 집합해보면 인텔의 스카이레이크 후속작인 새로운 7세대 프로세서 카비레이크(Kaby lake) 의 i5 와 i7 CPU의 출시와 동시에 발매될 것이다. 라는 루머가 가장 힘을 얻고 있는 듯합니다. 또한 서피스 북2 (Surface Book 2)의 스펙에 대해서도 몇몇가지 루머가 나온것을 덧붙이면, 현재 서피스프로 와 서피스 북에서 채용하고 있는 기존의 3000x2000 픽셀의 해상도에서 4K 를 지원하는 QHD 해상도를 지원, USB-C 포트 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올해 안에 출시가 된다면, 현재 중고나라 사태로 시끄러운, 이번에  Nvidia 의 1000번 대 그래픽 카드들이 탑재될 거라는 의견과 출시된지 아직 1년이 채 되지 않은 전작 서피스북 에서도 아직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하나 둘 나오는 시점에서 너무 이른 후속작 출시가 아닌가 하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루머에 의하면 서피스 북 2가 출시되기 전에 마이크로 소프트의 전작들인 서피스프로4 와 서피스 북에 대한 가격인하가 있을거라 하니, 아직 현역 제품들인 서피스프로4 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기다려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PhoneArenaGSM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