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 화요일 오후~수요일 사이 쯤으로 추정되는데요 ,정도 전에 스팀 계정을 해킹을 당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 대가리짜고 고민하던 중에 예전에 봤던 글들 중에서 디시인사이드에 올라온 글 중. 아래의 글이 생각났습니다. 디시인성이 돼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아래의 글을 따라 했고, 그대로 아래의 글을 따라 했고.
스팀에서도 일을 열심히 해준 덕분에 충분히 다행히도 아이디를 복구 할 수 있었습니다. 스팀 비밀번호를 조금 간단한 것을 사용했고 어쩌다 숙소에 있는 걸 사용했는데 그게 바로 해킹을 당한 것 같습니다. 중국이 아니라 러시아 쪽인것을 보아 단순히 천안문 프로필을 사용한다고 만능은 아닌거 같네요.
아무튼 스팀 계정을 해킹당하신 분이 있다면 아래의 글을 따라해서 한번 복구하는 것을 진행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스팀 계정 해커들에게 털린사람들 초간단 복구방법 - 스팀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굳이 얘들 아니어도 이놈들 수법이 매우 악랄한데, 이메일 + 비번변경 / 스팀가드 무력화 / 핸드폰 연동해제 등등 좆병신같은 짓을 다 하고 계정을 탈취하는얘들이라
로그인하려고하면 당연히 안될테고 이메일도 탈취되서 본인임을 밝힐 수가 없으니 계정복구 신청조차 안되서 동동구르는 사람들이 많은거같다.
여기서 그냥 바로 해결책을 알려준다.
일단 제일 우선적으로 해야할 것으로, 해킹당한 직후면 보통 본인의 이메일로 이메일, 비번 등등 변경되었다는 알림 스팀메일이 온다. 그중 이메일 변경 메일을 열어서 'Lock my steam account'를 누르고 계정을 잠궈버려라.
잠겨진 계정은 게임 구매와 VAC게임을 할 수 없고 장터와 커뮤니티기능이 무력화된다. 물론 계정복구되면 자동으로 풀어준다.
이다음이 핵심임
계정은 잠겼는데 이메일을 뺏겨서 신청할 방도가 없는데 오또케오또케? 라고 하지말고 잘 따라 오면 된다.
1. 일단 스팀 지원 페이지에서 '누군가가 제 스팀 계정을 훔쳤습니다. 되찾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클릭
2. 맨 밑 내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3. 여기서 원래 쓰던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간 인증 후에 검색 클릭하면
4. 당연히 없는 이메일이니까 못찾는다고 한다.
그러나 밑에 저렇게 계정 이름을 알고 있냐고 물어보는데 '계정 이름으로 찾기' 클릭.
5. 바로 계정 이름 입력 후 휴먼인증 후 검색.
평소 자동로그인을 하는 사람이라면 계정 이름을 모를 가능성이 있을텐데 그러면 복구 시도도 못하게 되는 왕초특급 대참사가 벌어짐. 더이상 방법이 없음.
6. 계정을 찾으면 이렇게 두가지 선택지가 나온다.
하지만 해커가 바꿔버린 이메일이 괴랄하게 생겨먹었을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주로 중국이나 러시아 등의 주소)
'저는 더 이상 이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클릭.
7. 여기까지 왔으면 거의 다 왔다.
여기서부터가 매우 중요한데, 너가 이 계정이 내거에요! 하는 것을 강하게 어필할수록 처리가 빨라질 가능성이 생긴다.
위에 기입란에 하나도 빠짐없이 정확하게 기입할 것.
8. 자신이 게임을 결제할 때 사용했던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CD키를 사용한 적이 있으면 전부 빠짐없기 기입하자. (둘중 하나라도 사용을 안했거나 둘다 안했다면 패스 추후에 설명)
그리고 밑칸에는 사유를 한글로 자세하게 작성하고 증거물이 될만한 것들 (이메일 결제 영수증, 카드 혹은 모바일결제 사용내역, 기타 결제내역 등등)을 빠짐없이 스크린샷으로 첨부하자. (카드 사용자의 경우 모바일 폰뱅킹어플의 날짜와 금액, 출금지가 적힌 입출금 거래내역도 유효)
지들 말로는 이메일 결제 영수증은 증거가 되지 않는다는데, 밑져야 본전이니 빠짐없이 첨부하자.
9. 예시로 등록이 된 화면이다. 이제 존나 똥줄타면서 기다리는일만 남았다. 중간중간 추가할 사항이 있다면 추가버튼으로 추가해도 좋다.
카드나 모바일이 아닌 문상결제 등의 기타 결제수단만 했을 경우, 미리 첨부파일에 증거자료를 다 업로드하자. 그렇지 않을 경우, 상담사가 답변할 때 물어보게 된다.
우회구매 이런거까지는 잘 모름. 알아서 하십쇼.
10. 모든 과정에 문제가 없을 경우, 이렇게 답변이 온다.
평균 3시간에서 길게는 하루들 걸린다고 하지만, 거의 대부분 몇시간만에 답이 오고 위 짤의 케이스의 경우, 6시간만에 답이 왔다고 한다.
첨부한 증거자료가 충분했다면 이렇게 '소유권이 증명되기에 충분하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라고 친절히 써준다.
그리고 계정 도용이 확인됐다면, 도용된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 시켜준다. 그리고 임시 비밀번호를 너의 이메일에 바로 쏴준다.
그럼 바로 발급받은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한 뒤 스팀가드, 비번변경 등 각종 보안 강화 절차, 해커가 더럽혀논 계정 상태를 점검하는 일만 진행하면 된다.
장터기능이 보름동안 마비되긴 하지만 계정을 되찾았으면 됐지 그게 대수는 아닐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