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수냉 쿨러 유통사별 A/S 정책

 CPU 프로세서가 고성능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번들, 혹은 공랭 쿨러뿐만 아니라, 이제는 수랭쿨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6~7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수냉쿨러 라고하면 거의 기본이 커스텀 해야하는 옵션이었는데 , 기업들에서 쉽게 설치가 가능한 수냉쿨러를 출시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거의 기본옵션이 되어버린 수냉쿨러들이 여러 종류 출시되고 있습니다.

잠깐 오랜만에 쿨엔조이를 들어갔다가 , 이 수냉쿨러를 국내에 유통하는 유통사별 A/s 정책에 관해 정리된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본문은 스크랩 하는 정도로만 생각해 주시고, 아래의 링크에서 글과 여러 댓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oolenjoy.net/bbs/37/247321

 


 

 

NZXT

유통사 :브라보텍
센터 전화번호 :080-212-3278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면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무상 A/S 기간내인 제품의 경우 영수증 기준으로 보상하나

무상 A/S가 종료되었거나 단종된 제품의 경우 손상된 부품 중고가 기준 환불 및 중고 제품 보상

고장난 수냉 쿨러가 단종인 경우 무상 A/S가 남아있다면 후속 동 라인업 제품으로 교환 또는 영수증 가격으로 환불

평균 1~2주 소요

 

 

DEEPCOOL (마엘스톰 , 캡틴 , 캐슬)

유통사 :브라보텍
센터 전화번호 :080-212-3278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면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무상 A/S 기간내인 제품의 경우 영수증 기준으로 보상하나

무상 A/S가 종료되었거나 단종된 제품의 경우 손상된 부품 중고가 기준 환불 및 중고 제품 보상

평균 1~2주 소요

 

 

Jonsbo

유통사 :브라보텍
센터 전화번호 :080-212-3278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면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무상 A/S 기간내인 제품의 경우 영수증 기준으로 보상하나

무상 A/S가 종료되었거나 단종된 제품의 경우 손상된 부품 중고가 기준 환불 및 중고 제품 보상

평균 1~2주 소요

 

 

GIGABYTE

유통사 :C/S 이노베이션 기가바이트 부분
센터 전화번호 :1577-3367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면 기가바이트 본사의 검수 하에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손상된 부품을 동급의 기가바이트의 제품으로 교환 하여 제공하거나 (A/S기간 승계)

동급인 제품이 기가바이트에 없거나 불가능 한 경우에 무상 A/S가 남아있는 제품에 한정하여

영수증에 기재 되어있는 결재 금액 기준으로 보상하며

무상 A/S가 지난 제품의 경우 기가바이트 리퍼(A/S 2개월 보장)로 교체 되거나

불가능 할 경우 기간에 따른 감가 상각을 적용하여 보상합니다.

평균 1~4주 소요

 

 

MSI

유통사 :C/S 이노베이션 MSI 부분
센터 전화번호 :1577-5781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니라면 MSI의 검수 후

수냉쿨러 무상 교환 후 손상된 부품은 삼성화재를 통한 보험처리

평균 2~4주 소요

 

 

쿨러마스터

유통사 :대양케이스
센터 전화번호 :02-6443-5680 (Arctic 및 Phanteks은 담당자가 다릅니다.)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손상된 부품이 무상 보증 기간내인 경우 본사 확인 후 각 부품별 제조사에 확인 후

새 제품 교환 처리를 기본으로 하지만 불가능 한 경우 영수증에 표기된 구입가로 보상합니다.

단종되었거나 각 제조사의 무상 기간이 지난 제품일 경우 감가 상각후 보상합니다.

수냉 쿨러의 경우 동일 새 제품으로 교환하나 불가능한 경우 신형 상위 제품으로 제공

평균 1~4주 소요

 

 

Arctic

유통사 :대양케이스 (쿨러마스터는 담당자가 다릅니다.)
센터 전화번호 :02-6443-5684
보상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손상된 부품이 무상 보증 기간내인 경우 본사 확인 후 각 부품별 제조사에 확인 후

새 제품 교환 처리를 기본으로 하지만 불가능 한 경우 영수증에 표기된 구입가로 보상합니다.

단종되었거나 각 제조사의 무상 기간이 지난 제품일 경우 감가 상각후 보상합니다.

평균 1~4주 소요

 

 

Phanteks

유통사 :대양케이스 (쿨러마스터는 담당자가 다릅니다.)
센터 전화번호 :02-6443-5684
보상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손상된 부품이 무상 보증 기간내인 경우 본사 확인 후 각 부품별 제조사에 확인 후

새 제품 교환 처리를 기본으로 하지만 불가능 한 경우 영수증에 표기된 구입가로 보상합니다.

단종되었거나 각 제조사의 무상 기간이 지난 제품일 경우 감가 상각후 보상합니다.

평균 1~4주 소요

 

 

Enermax

유통사 1 :씨넥스존 (구 CM 코퍼레이션과 정책은 동일함)
센터 전화번호 :02-713-9223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국내 무상 A/S가 남은 제품인 경우 수리가 불가능시 영수증 기준 환불이나

가급적 A/S 비용 대납 후 A/S 처리 지원

구매한지 오래되어 A/S가 불가능할 경우 중고가 기준 환불

평균 1~2주 소요

 

 

ID-쿨링

유통사 1 :3R SYSTEM
센터 전화번호 :02-718-3313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구매한지 얼마 안된 제품인 경우 새제품 보상 또는 영수증 기준 환불

단종되었거나 구매한지 오래된 경우 중고가 기준 환불 및 동급 중고 제품 보상

평균 1~2주 소요

 

 

BYKSKI

유통사 :3R SYSTEM
센터 전화번호 :02-718-3313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구매한지 얼마 안된 제품인 경우 새제품 보상 또는 영수증 기준 환불

단종되었거나 구매한지 오래된 경우 중고가 기준 환불 및 동급 중고 제품 보상

평균 1~2주 소요

 

 

커세어

유통사 :컴스빌
센터 전화번호 :1522-1460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해당 PC를 확인후 제품 결함으로 확인시 가급적 제품으로 보상

제품을 환불로 보상 받을 경우 커세어 본사로 제품이 이관되어 처리 기간이 추가적으로 소요됩니다.

 

 

안텍

유통사 :뉴런
센터 전화번호 :070-7773-7008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 보상

오래되지 않은 경우 새제품으로 보상하나 불가능 할 경우 중고가 기준 환불 및 동급 중고 제품 보상

 

 

RAIJINTEK

유통사 :몬스타
센터 전화번호 :070-8852-7731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제품 결함으로 인해 누수시 고장난 부품을 RAIJINTEK 검수하에 보상합니다.

가능한 제품으로 보상하며 불가능 할 경우 RAIJINTEK 본사 규정에 따릅니다.

 

 

잘만

유통사 :잘만
센터 전화번호:1588-3936
보상 범위 :

무상 A/S 기간내 고장난 경우 사용자 과실이 아닌 제품 결함인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부품들을 보상 합니다.

보상 정책은 가입되어있는 손해배상 보험의 약관을 따라갑니다.

 

 

프렉탈

유통사 :서린씨앤아이
센터 전화번호 :02-717-0961
보상범위 :

일체형 수냉 쿨러 사용시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누수 및 제품 파손여부에 대해서

제품 결함으로 입증이 된다면 제품 고장에 대한 보상 방법이나 보상여부를 본사에서 직접 검수 후 정합니다.

사용자의 제품 설치 미숙으로 인한 누수 및 제품 개조 및 구성 변경에 따른 설치 누수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EVGA

유통사 :이엠텍
센터 전화번호 :1577-9113
보상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PC 부품을 보험 처리를 통해 보상합니다.

보상 정책은 가입되어있는 손해배상 보험의 약관을 따라갑니다.

 

 

VALKYRIE

유통사 :다산 코퍼레이션
센터 전화번호 :02-6949-3367
보상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PC 부품을 보험 처리를 통해 보상합니다.

보상 정책은 가입되어있는 손해배상 보험의 약관을 따라갑니다.

 

 

DarkFlash

유통사 :다크플래쉬 코리아 (투웨이)
센터 전화번호 :070-5030-1503
보상범위 :

무상 A/S 기간내 사용자 과실이 아닐 경우 누수로 인해 고장난 PC 부품을 보험 처리를 통해 보상합니다.

보상 정책은 가입되어있는 손해배상 보험의 약관을 따라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