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국내 공식 대리점 오픈 예정, 국내 기업과 계약


대륙의 실수라 불리며 그동안 엄청난 실수 연발을 하면서, 그제쯔음에는 세그웨이와 60인치 스마트 티비를 엄청난 가격에 공개하면서, 또 한 번 대륙의 실수를 보여주고있던 샤오미가 드디어 국내에 정식으로 대리점을 오픈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물론 샤오미 중국 총판 및 본사 직영이 아니라는 점이 조금 아쉽긴하지만, 국내에서도 업자들을 통한 유통이 아닌 본사와의 직접계약 체결된 제품을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샤오미가 카피제품으로 지금처럼 성장하였지만, 국내 여러 기업에 펑펑끼어있는 거품을 뺄수있다면 샤오미의 국내 진출이 반갑기 그지없네요ㅎㅎ

물론 국내 정식 유통인만큼 사용자들이 흔히 말하는 '한글화패치' 가 되면 어느정도 가격이 오를 수도 있지만, 해외직구와 비슷하거나 높다면 굳이 국내에서의 정식유통 제품을 구매하는데 큰 메리트가 없을것이라 생각되네요.




아래는 이번 와이브의 샤오미 온라인 유통 및 공식 대리점 약 체결로 인한 보도 발표문입니다.

샤오미 국내 공식 대리점인 와이브는 IT기기 유통 전문 기업 블루원(테크데이타)과 샤오미 제품의 온라인 유통을 위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이브는 지난 9월 중국내에 ‘탁시통과기유한공사’를 설립해 샤오미 대리점권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지사를 통해 샤오미 본사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샤오미 직거래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 계약으로 블루원은 와이브의 ‘샤오미 직거래 시스템’을 통해 100% 정품 샤오미 제품을 국내 온라인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신제품의 안정적인 공급도 가능해졌다.

 
블루원 관계자는 “그간 샤오미 제품이 정품과 가품의 검증 없이 여러 수입업체를 통해 무분별하게 수입, 판매되어 소비자들의 피해가 적지 않았으나 이번 온라인 유통 독점 계약을 통해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게 되었으며, 국내 IT시장에 샤오미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샤오미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xiaomi-korea.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