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오지는 WD BLUE NVMe SSD SN550 출시!

콘텐츠 제작자와 PC 마니아 대상의 고성능 SSD가 출시됐다. 웨스턴디지털은 SATA 타입과 비교해 최대 4배 빠른 새로운 ‘WD 블루 SN550 NVMe SSD’를 출시한다고 12월20일 밝혔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WD 블루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신제품은 성능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제작자와 PC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웨스턴디지털 설명에 따르면 WD 블루 SN550 NVMe SSD는 성능, 내구성, 속도, 용량 등 스토리지에 대한 4가지 핵심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설계돼 크리에이티브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우선 가장 중요한 가격부터 언급하자면,

WD 블루 SN550 NVMe SSD 가격은 250GB 모델 6만원, 500GB 8만2천원, 1TB 14만5천원 에 출시될 예정이라고한다.

사실 NVMe SSD 가 250GB 에 6만원 이라는 가격은 정말로 엄청나게 파격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그보다 4배는 많은 1TB 도 14만원밖에 하지 않는다.

 

에릭 스패넛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에 따르면,

“NVMe 스토리지 탑재를 통해 시스템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가속화시킬 수 있으며, 이는 곧 데이터를 기다리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최대 2400MB/s의 읽기 속도를 갖는 WD 블루 SN550 NVMe SSD는 통합적인 NVMe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