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의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 출시 및 스펙 정리

 


레노버에서 최신형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L340 을 출시한다고합니다. 인텔 9세대 i7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이전 게이밍 노트북 모델들보다 최대 45% 성능을 향상하였고, M.2(NVME)와 SATA 3을 지원하는 듀얼 스토리지 구성으로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 설치 속도를 지원 하며. 무엇보다 게이밍 노트북 으로 출시된 만큼 많은 유저들의 눈길, 이목을 끌 수 있는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그래픽카드 탑재 로 고성능 게임이 플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은 게임용 ‘퀵 모드’ 와 일상에서의 자잘한 업무, 사무용 모드인 ‘저소음 모드’ 를 번갈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색조를 조정하는 ‘레노버 벤티지 아이케어 모드’ 가 탑재. 여러 방면에서 단순 게이밍 성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사용도 고려한 제품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문제가 되고 있는 웹캠을 통한 사생활 노출,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 웹캠 부분에는 레노버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가 장착되어 원할때만, 카메라 기능을 실행할 때만 웹캠이 동작한다고 합니다.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 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9시간  (사무작업시) 으로 휴대성이 높아졌으며, 방전 상태에서 60분 이내에 80%, 120분 이내에 100%로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30분 충전하면 50% 정도 충전이 가능할것으로 보여지네요) 블루 백라이트 키보드와 돌비 오디오를 통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하여 게이밍 유저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며.

 

 

이 외에도 USB-C 포트, USB 3.1 Gen 1, 기가비트 랜 포트, HDMI 포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가격에서 약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며 전체적인 대표적으로 두드러지는 스펙은 하드드라이브와 그래픽카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위해서 게이밍노트북으로 출시된 제품이만큼 많은 게임유저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바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유저들은 위해서 10만 원 정도 금액 차이가 발생하지만, 그래픽카드가 1050에서 지포스의 최신형 그래픽 카드인 GTX1650 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유튜브 라던가 인터넷에서 평을 둘러보면 1650 에 대해서 약간 부정적인 의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으나,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GTX 1650 정도라면 게이밍 성능 + 휴대성을 생각했을 때. 충분히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식적인 스펙을 봤을 때 메모리는 최대 16GB까지 추가를 할 수가 있으며 , 저장장치 같은 경우에도 최대 1TB 의 SSD 까지 사용가능하고 , 하드디스크는 2TB까지 추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USB 포트가 총 2개까지 지원이 되지만, USB C 타입이 하나 추가되어 있으니 최신 스마트폰을 연결할 떄는 CtoC 케이블로 연결하거나 해당 포트를 사용하여 확장 어댑터를 사용한다면 여러가지 용도로 추가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