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과 태블릿을 동시에 에이서 스위치 10 _ Acer swtich 10

 

 

 

1년 정도 전 쯤, 친한 동생이 인터넷 강의를 들을 목적으로 노트북을 하나 구매 한다고 해서 이리저리 알아봐 주는 중에 어느 날 갑자기 나 그냥 이거 샀어 하고 가져온 에이서 스위치 10 입니다. 필자도 윈도우 10 제품들은 2 in 1제품으로 태블릿과 노트북을 동시에 지원하는 이런 제품을 많이 선호를  추천을 해주는 편이지만. 에이서 스위치 10 을 왜 구매를 했는지는 동생 본인만 알고 있을 겁니다 왜 이걸로 선택을 했는지 물어봐도 그냥 저렴해서 특가로 하나 떠서- 라고 얘기는 하는데 얼마 전에 물어보니 미개봉신품이라서 그냥 저렴하게 중고구매를 한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에이서 스위치 7, 에이서 스위치 12 같은 후속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으로 얼추 확인을 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판매 단종이 된 제품이라 자세한 리뷰보다는 그냥 간단하게 소개하기만 하고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

좌측면으로는 마이크 와 마이크로 SD 카드 , HDMi 미니 포트와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있으며, 이어폰을 끼울 수 있는 이어폰 잭이 있으며, 우측으로는 전원 버튼과 볼륨조절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에이서 스위치 10의 특장점은 총 4가지로, 키보드를 결합해서 노트북 형태로  사용할 수가 있으며 키보드를 불리해서 윈도우 태블릿으로도 사용할 수가 있고 노트북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를 반대로 끼우면 디스플레이 거치 형 텐트 형 으로도 사용할 수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에이서 스위치 10 은, 10인치 윈도우 노트북 겸 태블릿으로 출시된 제품이라 어떻게 보면은 조금 작다라고 할 수는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영상만 목적으로 사용할 한다면 충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태블릿, 디스플레이 - 액정과 키보드는 분리가 가능하며 강력한 마그네틱 접착방식으로 붙였다 때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단자를 통해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도색이나 도금이 잘 벗겨지지 않아 오랜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도 간단하게 유튜브를 볼 때 에이서 스위치 10 을  사용 한다고는 하는데 그 왜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작성 용으로만 사용을 하고 그 이상의? 성능을 바라기는 조금 무리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출시된지가 오래 되었고 이 제품이 노리는 타켓 역시 동영상과 인터넷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제품이라 정확하게 딱 그정도의 성능만을 가지고 있고, 이 위로 스위치 알파 등등의 라인업으로 최신 제품들은 좀 더 고가의, 고성능의 제품들이 출시됩니다. 재미난 점은 스위치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이 2 in 1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나마 키보드는 흰지 조절을 통해서 각도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통하면 텐트형태로도 거치 후 사용이 가능하나, 굳이 이렇게까지? 사용하는 경우는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합니다. 제품에 따라 하드디스크 용량이 달라지며 최상위 에이서 10 의 경우 SSD 를 저렴한 스위치 10 e 모델에서는 eMMC 가 탑재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1년 전쯔음에 동생이 구매했다고 할 때까지만 해도 좀 알아본 편이었는데, 오래되어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