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현역 군인 전용 Y군인 55 요금제 가격은?

2019년 05월 13일 by 스뭇

    KT, 현역 군인 전용 Y군인 55 요금제 가격은? 목차

 

KT에서 ‘Y군인 55’ 요금제를 추가 출시한다고 합니다. Y군인 55 요금제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출시한 Y군인 33 요금제에 이어 추가로 선보이는 현역 병사 전용요금제라고 합니다. 관건은 요금입니다. 월정액 5만5천원에 매월 100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데이터를 전부 사용했을 땐 최대 5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서비스로는 Y군인 55 요금제 가입자가 미디어팩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3개월간 미디어팩이 무료로 제공되며 3개월 이후에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KT 미디어팩 종류는?
지니뮤직, VOD 5,000포인트, 캐치콜, 통화가능알리미, 링투유 서비스
김영걸 KT 무선사업담당 상무의 보도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Y군인 55 요금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군장병들에게 최적화된 상품”
“앞으로도 KT는 군 장병을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

 

이라고 말은 했다지만, 사실 비싸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일단 군인들이 거주하는 생활관이 대부분 산아래 위치한 이상 데이터가 잘 터질지도 의문이며, 무엇보다 상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평일 저녁, 주말 에만 잠깐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상시 사용하는 사용자가 아님에도 100GB 무제한이라고는 해도 55,000원 이라는 가격은 확실히 부담되는 가격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군인 월급이 올랐다고 하더라도, 55000원 요금제 이용시 18개월 기준 약 1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하여야 하는데, 별도의 할인이라고는 요금제 할인이 아닌 미디어팩 50% 할인이라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이정도라면 실상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젊은 장병들에게 뭔가 요금적인 할인혜택이 아닌 그냥 국군장병들을 위한 추가요금제라고 밖에 생각이 안될정도입니다. 물론 KT 의 의도는 좋습니다. 그러나, 요금제에 있어서 20~25%의 요금 할인을 해주거나, 군부대에 와이파이를 설치해주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국군장병을 위한 서비스 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