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3.0.1.2153 업데이트 사항

 



5월 1일을 기준으로 카카오톡 3.0.1.2153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해당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여러 가지 기능이 개선 되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들 보다 확실히 눈에 띄는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뭐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나와의 채팅방에 내 서랍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설정? 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부분인데 있잖아 개인 채팅방 (나만의채팅)에서 카카오톡 전체적으로 주고 받았던  링크와 파일 사진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나 자신에게 보냈던 문자메세지들을 메모 첫째 기능으로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단에 올린 이미지들을 통해 업데이트 된 내역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올리는 추가 이미지와 설명을 통해 다시 한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3.0.1.2153 변경사항

사실 조금 뜬금없긴 하지만 지금까지 카카오톡을 실행하면서 단 한 번도 없었던 서비스 최적화 진행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0%까지 올라가는데 약 20초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을 하며 아마도 그동안 주고받았다는 수많은 채팅 창에서 오고간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들을 정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인 것으로 추측할 수 있겠습니다.

 


 

 

 

• 나와의 채팅방에 내 서랍 추가
: 나만의 메모, 채팅방 사진, 파일, 링크를 내 서랍에서 모아보고 편하게 관리해 보세요.

 

 

나와의 채팅방에 내 서랍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 프로필 사진 옆에 새롭게 버튼이 하나 추가되었으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내가 나 자신에게 보냈던 텍스트들을 메모로 취급하며, 사진 동영상 파일 그리고 링크들까지 전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디자인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전체적인  큰 변화는 없습니다. 이전 업데이트가 되기 전에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 컬러 였다면 이번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좌측 메뉴바에 약간 회색톤이 들어가고 좌우 넓이 창을 전체적으로 조금 더 좁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하단으로도 최소 700~900픽셀정도로만 줄일수 있었던 창이 최소 630픽셀까지 줄일 수 있게 됨으로서 저해상도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도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다만 최소로 줄인다고 해도 하단의 광고 비율은 줄어들지 않지만 이전에 160~ 170 픽셀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되는 광고창이 약 126픽셀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이 점은 분명 칭찬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디자인 개선
: 창 크기, 색상 등 전반적인 디자인 요소를 개선하였습니다.
: 기본 사이즈에서 세로로 더 작게 줄일 수 있어요. (최소 사이즈 추가 제공)

 

 

 

• 묶음 이미지 보기 개선

 

무엇보다 묶음이미지 전송과 관련되어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고, 한 번에 대량이 이미지들 상대방에게 전송 / 보내더라도 보다 깔끔하게 이미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은 기존에 6장의 사진만 보여 주고 +7 , +4 와 같이 추가적인 이미지들을 확인할 수 없었던 해결하게 됨으로써 보다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 모바일버전에서 거의 한 달 전에 업데이트 된 사항이었으나 지금이라도 조금 늦게나마 기능이 업데이트 된 점은 분명 좋게 봐 줘야 할 것 같습니다. 

 

 

 

 

 

• 버그 수정 및 안정성 개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카카오톡 스마트폰 에서만 지원된다는 기능들의 많이 컴퓨터 pc 버전으로 이식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pc 버전에서 약 한달 정도의 업데이트 기간이 존재한다는 것을 얼추 때려 맞출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을 전체적으로 3월 중순에 업데이트  된 기능들인데 월요일 12시 기준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을 확인하면 얼추 한 달 정도 걸리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지난번에 업데이트 된 카카오톡 Ver. 3.0.0.2110 버전에서는 조금 여러가지 논란이 있었던 것은 확실합니다 사전 테스트 적용이나 준비도 없이 갑자기 업데이트가 되면서 많은 분들의 사용함에 있어서 조금어색함을 느낄 수 있었다면 이번에는 그나마 카카오톡 PC 버전 3.0.1.2153 에서는 카카오톡 모바일버전에서의 차이가 많이 줄어 들면서 큰 부담이 없어졌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카카오톡 3.0.1.2153 버전 좋습니다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