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 360도 VR 영상 촬영 카메라 Pilot Era

2019년 05월 11일 by 스뭇

    8K 360도 VR 영상 촬영 카메라 Pilot Era 목차

중국 Pisofttech가 인디고고에서 8K 해상도를 360도 VR 영상으로 촬영하는 카메라인 Pilot Era를 5월부터 펀딩합니다. 

 

아직 27일 이라는 기간이 남아 있으면 또 불구하고 펀딩 모금 금액의 총 다섯 배 이상의 펀딩을 지원 받은 제품입니다. 아마 27일.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더 많은 펀딩을 받는다면. 보다 완벽한 카메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인디고고를 몇년동안 지켜본 결과 펀딩 금액이 많을수록이 제품이 출시될 확률은 더욱 더 확실해집니다. 이미 5배를 넘은 시점에서 출시는 확정된 제품이기도 하죠. 

 

다만 1,799 달러라는 금액은 일반인들이 구매하기에는 조금 부담이되며 아무래도 전문적인 업체들이 구매하게 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탐나는 제품입니다.

 

 

특히 장점이 워낙 많은 카메라 입니다. 8K 360도 영상은 물론 2.7K 4 K 5.7K 등등 다양한 VR 영상촬영을 하면, 우선 개별 렌즈로 촬영한 후에 스티칭 작업을 PC에서 진행하지만, 8K 360도 VR 카메라 Pilot Era 카메라에는 안드로이드 OS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Pilot OS 와 800x480 해상도의 3.2 인치 LCD를 탑재하였으며. 실시간으로 (이라 쓰고 시간이 걸리는) 24fps 으로 촬영하여 스티칭까지 모든 것을 카메라 그 자체에서 처리합니다.

 

 

우선 8K 360도 VR 카메라 Pilot Era 의 간단 스펙들을 둘러보면 

 

라이브 미리보기 와 제어가 가능한 대형 터치 스크린 탑재
간단하고 익숙한 안드로이드 OS
8K 24FPS / 6K 30FPS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 내부 스티칭 작업
8K 사진 (광학적 스티칭)
Wi-Fi / 이더넷 및 4G를 통한 독립형 4K 30FPS 라이브 스트리밍 가능
카메라에서 GSV (구글 스트리트 뷰)로 바로 업로드 / 게시 가능
UFS 512GB 스토리지 탑재

3.5시간 배터리 수명 (영상 촬영시) 7200mAh 배터리

 

그 외에 자잘한 스펙은

USB-C 충전, 착탈식 배터리 지원, GPS 탑재, 9축 자이로

크기 61.4x61.4x159mm , 무게 690g 정도입니다.

 

 

 

우선 간단하게 소개 / 조작하는 영상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쉽게 많은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튜브를 통해서 자료 검색을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oFWP9AUFFiw

 

터치 스크린이 탑재되어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이기에 쉽게 터치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앱을 다운로드 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에서 지원하는 GSV,  구글 스트리트 뷰에 바로 사진업로드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스트리트뷰 구글맵 하고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360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면 바로 구글맵을 통해서도 해당 이미지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실시간으로  스티칭 작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러한 기술의 기반에는 아무래도 UFS 가 탑재된다는 점이 좀 크다고 봅니다. UFS 는 최신형 SSD 와  비슷한 속도를 내기 때문에 초당 약 500MB/s 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실시간으로 8K 의 영상 작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최고의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메모리를 적용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자체적으로도 HDR 기능이 탑재되어 어느 환경에서도 균일하고 부드러운 HDR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부드러운 HDR 결과물에는 4개의 렌즈가 달려있다는 것도 한 몫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2개의 렌즈를 사용하는 360도 카메라는 한쪽은 너무 밝고, 한쪽은 너무 어두워지는 경향이 있어서 최종 결과물에서 실망할 때가 많다보니 3개 이상의 렌즈가 탑재된 360도 카메라를 활용하게 됩니다.

 

 

크기는 맥주 500미리 와 비슷한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편인데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오히려 작은 크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뛰어난 화질을  확보하기 위해서 최소 3~5개의 카메라를 연결해서 따로 작업을 하고 스티칭 까지 했다면. 그러한 불편함을 줄여주며, 하나의 카메라로 최고의 선예도를 보여주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기는 맥주 한 캔 정도. 사실 돈만 있다면 바로 질러 보고 싶습니다 ㅠㅠ

 

 

 

8K 360도 VR 카메라 Pilot Era 에서는 무슨 자신감인지 다른 360도 카메라들과 비교하는 스펙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성능을 본다면 사실 너무나도 압도적으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피가 많이 줄어들었다는 점, 최대 무게가 700g 이 안된다는 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0 달러라는 가격은 지금까지 전문가용 360도 카메라는 비싸다!! 너희들은 쉽게 사지 못해!! 라고 보여주던 고가의 벽을 그냥 허물어버리는 스펙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 다시보니 배터리도 어마무시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Storage 부분으로 512기가 의 내장 메모리를 채택했다는 점입니다. 아. 그리고 USB  c 타입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컴퓨터 하고도 연결해서 내부의 저장된 자료들을 컴퓨터로 옮길 수도 있죠.

 

https://youtu.be/HSSveMXedU4

 

상당 부분 거 하단 부분이 스트칭을 보면 8K 360도 VR 카메라 Pilot Era 카메라 자체에서 스티칭을 진행하였으며도 불구하고  전혀 어색함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간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으나, 2렌즈에 비하면 이정도는 애교입니다. 또한 4개의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2개의 렌즈를 사용하는 제품들보다 선명한 이미지 , 영상 확보가 가능합니다.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ilot-era-first-true-all-in-one-8k-360-vr-camera#/

 

Pilot Era: First True All-In-One 8K 360 VR Camera

8K 360° VR camera with touch screen & Android OS for easy and efficient 360° content creation! | Check out 'Pilot Era: First True All-In-One 8K 360 VR Camera' on Indiegogo.

www.indiegogo.com

 

마지막으로 8K 360도 VR 카메라 Pilot Era 의 상세 스펙을 올려봅니다. 

 

 

그동안 출시 되었던 수많은 360도 카메라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기기인 것은 확실합니다 무엇보다 터치스크린이 된다는 점과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되어 있어서 자체적으로도 SNS 서비스에 이미지를 혹은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360도 카메라 하라고 할 수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