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태그 쉽게 확인하는 방법 Tags for YouTube™

유튜브 태그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체크하고 확인 하는 방법만 해도 약 4~5가지가 되나, 가장 효율적이고 쉽게, 그리고 초보자라도 따라할 수 있는 유튜브 태그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기 위해서, 적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 필수적으로 깔려있겠지만, 구글 크롬도 , 스마트폰 의 구글 플레이 처럼 웹스토어가 있다는 점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렇기에 바로 유튜브 태그 확인하는 프로그램인 Tags for YouTube™으로 이어지는 링크를 첨부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Tags for YouTube™ 설치가 가능한 구글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이 되며 하단의 설치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구글 크롬에 바로 설치가 되며 자동적용되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은 한번 설정, 설치하면 별도의 조작이 필요없다는 것이 장점인 만큼 유튜브 태그 확인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어플,  Tags for YouTube™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ags for YouTube™ 설치 페이지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ags-for-youtube/dggphokdgjikekfiakjcpidcclbmkfga?hl=ko

 

 

설치까지 거짓말 안하고 딱 2초.

 

 

 

 

비교 전 후 를 확인해보면 정말 쉽게 태그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알마잔키친을 베이스로 체크를 해보았습니다. 기존 이미지에서는 카테고리를 마지막으로 바로 댓글창이 이어지는 것을 확인가능한 반면.

 

 

 

유튜브 태그 확인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Tags for YouTube 설치 후 해당 페이지를 확인하면, 카테고리 바로 하단으로 약 20~30여개의 유튜브 태그가 보이는 점을 체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태그들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키워드를 통한 유튜브 검색으로 페이지가 이동합니다. 하나의 검색 기능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몇 년 동안 해당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별도의 문제가 생긴적은 없습니다.. 그 흔한 확장프로그램 충돌 한번 일어나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키워드, TAG 에 있어서 민감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유튜브를 하면서 태그가 유독 민감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주제를 정하는? 그런 느낌이다 보니 태그에 있어서 만큼은 조금 예민하게 반응하게되고, 비슷한 컨텐츠를 하는 유저들은 어떤 방식으로 컨텐츠를 만드는지, 태그를 지정하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구글 크롬의 CTRL +F12, 혹은 사파리 의 페이지 리소스 보기 를 통해서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분명 이 방법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편리한 것은 사실이나, 매번 영상의 태그를 확인할 때마다 적용하는 것은 분명 어렵고, 귀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숨겨놓은 것은 이유가 있겠지만, 이를 Meta name 에 숨겨 놓은 것에는 이유가 있을 겁니다. 이를 확인하는 단계는 나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이를 통째로 복사하거나, 악용하는 행위는 결코 좋은 행위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딱 필요한, 체크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올바른 유튜브 태그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