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미니PC VC66-C 베어본 _ i5-8400 요거 괜찮은데?

작업환경이 조금 변화하면서 기존의 데스크탑 PC 에서 소형 컴퓨터를 조금 알아보게 되던 중에 괜찮은, 마음에 드는 녀석이 있어서 한번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크기를 보면 데스크탑과 노트북 사이의 제품이 아닌가 싶지만, 그래도 그 성능 자체는 데스크탑의 그것과 동일합니다. 데스크탑 CPU 에 들어가는 인텔 i5 8400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ASUS 미니PC VC66-C 베어본 _ i5-8400

 

 

과연 이렇게 작은 PC를 어디다 써? 라고 생각하던가 3~4년 전인데, 당장 용도에 맞는, 장소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보니 미니 PC 베어본 PC 를 찾게되었습니다. ASUS VC66-C 베어본 i5-8400 역시 그런점을 잘 노리고 있는 것인지. 사무실, 안내팜, 키오스크, POS 그리고 NAS 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i5-8400 프로세서가 탑재된 NAS 라. 괜히 제가 서버를 구축하고 싶은 생각마저 들게 되네요.

 

성능. 역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ASUS VC66-C 베어본 PC에는 데스크탑과 동일한 CPU. 인텔 i5 8400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노트북에 탑재되는 U, P, H 같은 프로세서하고는 비교를 할 수 없죠. 게다가 최대 32 GB 까지 램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합니다. 기본이 8GB 이지만, 이렇게 RAM을 확장할 수 있는 건 참 유용한 듯 싶네요.

 

 

그래서 연결 확장, 업그레이드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내부는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부 HDD/ SSD 하단부에 M.2 SSD 와  RAM 메모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네요. SSD 와 M.2 까지 생각하면 내장 용량은 최대 3개 까지 연결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NAS 내지는, 외장 하드를 상시 연결할 생각이었는데, 기가바이트 제품보다 확장성은 좋은거 같네요.

 

 

 

전면부에 USB 타입 C 와 USB 3.1 , 오디오 잭 그리고 후면부에 DP 포트와 HDMi 포트, 카드리더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베어본 PC를 찾아본 이유중 하나인 DC-in 이 들어 있습니다. 좋습니다. ㅠ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시 사무용, 최적화, 소형화를 목표로하다보니 인텔의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전면부에 USB Type C 가 연결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요즘에 많이 출시되는 외장 그래픽카드를 연결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당장에는 구입하지 않을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현재로서는 1순위 입니다. 

스틱 PC를 생각해보았지만, 아무래도 성능때문인지 데스크탑 프로세서가 탑재된 제품을 찾아보게됩니다. 소음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베이스가 되는 위의 사양이 쿠팡에서 64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64만원에 판매중 이구요. 어디서 사나 같은 가격입니다. 일단 요놈을 사게될지 어떻게 될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단 링크를 누르면 쿠팡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