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ship 360도 카메라 ( 아이폰 / 안드로이드

 

지금은 예전만큼 그렇게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마 사진 찍는 분들이라면 이제는 하나쯤은 모두 가지고 계신 360도 카메라입니다.  사실 360도 카메라 하나 정도 가지고 있다면 여행이나 어디 놀러 갔을 때 가지고 놀 때는 정말 좋은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그래서인지  대부분이 360 카메라들이 제품홍보를 할 때 여행이라는 키워드에 맞춰서 같이 홍보를 하기도 합니다.

 

https://longship.kr/

 

그리고  이번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이게 되는 Longship Vpai 360도 카메라 입니다.

 

 

아마 현존하는 거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안드로이드 버전 99달러 아이폰 버전은 159달러에 가격이 책정되어 출시가 되는 것으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https://longship.kr/product/iphone

 

 

아이폰에 호환 제품으로 출시된 Vpai 360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다른 업체에서 출시되었던 것과 비슷한 형태로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성능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800 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스마트폰에 연결을 하지 않더라도 그냥 들고 다니면서 일반적인 360도 카메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충전까지 할 수가 있고요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버전으로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Vpai 라는 모델을 이름을 가진 모델입니다. Vpai  같은 경우에는, 이 작품은 제가 지인으로부터 홍보용으로 제품을 받아서 테스트용으로 사용한 적도 있고 지금도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겸 홍보용으로 받았던걸 선물 받은 것인데, 이 정도의 가격인 줄은 몰랐네요.

https://longship.kr/product/Vpai

 

 

9만 9천원이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색상은 총 다섯 가지 색상으로 검은색 빨간색 화이트 네이비 컬러 다섯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차라리 제가 다음에 리뷰를 한번 작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즉시  Vpai 어플리케이션 실행 되어서 바로 360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존에 설치된 다른 360도 카메라들과 비교하면 사용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확실히 빠르고 연결 하는 방법도 싶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느낌이지만,  발열이 조금 있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롱쉽 Longshipo 360 도 카메라, Vpai 360 의 능 사양 스펙의 대해서는 하단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USB 타입C와, 마이크로 usb 두가지를 지원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마이크로 USB 타입을 사용 하고 있고 제품 구매 시 Type-C 버전의 컨버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는 큰 불편이 없으실꺼라고 생각을 합니다

간단하게 Longship 에서 출시한 유선플래그 연결용 360 도 카메라 2종류 (라 쓰고 1종류)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직까지 360도 카메라 가격이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아마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360도 카메라 중 하나가 아닐까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펀딩을 통해서 구매하는 제품들은 좀 예외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 출시된 Longship의 360도 카메라 제품 같은 경우에는 , 7월 에 개최되는 KITAS 2018 에서 공개가 된다고하니 혹시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하셔서 성능을 현장에서 직접 알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