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탑재된 가성비 윈도우 태블릿 Jumper EZpad 5SE 소개 및 스펙


얼마 전 지인이 이 제품이 괜찮은지 물어봐서 확인을 하다가 확인한 윈도우 태블릿 Jumper EZpad 5SE 라는 모델입니다. 

조사를 하다보니 작년 하반기에 의외의 성능과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끈 제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선 이 제품의 스펙들을 둘러보면 아톰프로세서인 체리트레일이 탑재된 제품으로 사실 프로세서로 인한 성능은 그리 높다고는 할 수 없다고 보여지는데요.


 외관 디자인은 서피스3 계열을 똑 닮은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제품 뒷면에 각도조절판이 있어서 다양한 각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Jumper EZpad 5SE는 짭피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전용키보드를 사용하면 마그네틱 연결을 통해 바로 부착되며, 태블릿 보호 덥개 라는 용도와 동시에 바로 키보드로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가성비가 좋다는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이 그러한 가성비가 좋다는 말을 듣는 데에는 와콤 기능이 탑재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외 및 국내에서 구매시 약 20~23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한 10인치대 윈도우 태블릿 중에서 와콤기능이 탑재된다는 건 매우 큰 가성비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는 20만원대에선 8인치의 와콤 제품들을 접할 수 있었죠.

Jumper EZpad 5SE의 태블릿 액정은 삼성에서 제조한 서피스프로2의 액정을 그대로 사용 하였기에, 시야각이나 터치 기능 면에서는 서피스프로2와 같을 정도의 터치감, 펜 기능을 느낄 수 있으며, 무엇보다 펜을 사용함에 있어서 외각오차가 전혀 없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유리액정을 사용하여 와콤 펜 기능을 사용함에도 펜으로 인한 외부 손상(기스)에 대한 걱정도 많이 없다고 볼 수 있겠네요.

※ 마그네틱 영향으로 인한 하단부 외각 오차가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Jumper EZpad 5SE 제품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EZpad 5SE 운영체제

OS: Windows 10
CPU: 인텔 체리트레일 Z8300 1.44GHz, Quad Core


RAM 메모리 : DDR3 4GB
내장 하드디스크 : eMMC 64GB
디스플레이 사이즈 : 10.6 인치 IPS Screen 

해상도 : 1920 x 1080


전면 카메라 : 2MP
후방 카메라 : 2MP

배터리 : 6600mAh , DC 5V 3A
WIFI 지원 : 802.11b/g/n

USB : USB 3.0 x 1, USB 2.0 x 1 Mini HDMI, DC Jack, Headphone & Microphone(2 in 1)

제품 크기 : 275mm 171, 10mm
무게 : 700g



윈도우 태블릿에 와콤 액정을 사용하는데, 외곽오차와 팜리젝션 문제가 거의 없다는 점이 이 제품의 장점이 아닐까 하고 생각됩니다만,
 아무래도 인텔의 아톰프로세서, 체리트레일 이라는 것이 동시에 약점이기도 합니다.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문서, 및 낙서용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지만,
아무래도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상위 기종으로는 Cube i7 Stylus 가 코어 M 에, SSD 를 탑재하고 있기에 다만 Cube i7 Stylus는 외곽오차와, 팜리젝션 문제가 있는 편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