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없이 PPT를 이용하여 이미지 하나로 합치는 방법

 

 

안녕하세요.

 

MS 워드를 통해 API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여러 이미지를 올려서 발행 / 작성 해야할 경우가 많은데요. 워드에서 이미지를 가로로 놓는다 해도 두 이미지가 인터넷으로 올라갈 때는 각자의 이미지로 올라갑니다.

그렇기에 두개의 이미지를 하나로 묶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바로 PPT의 이미지 그룹 생성 방법을 통해 두 개의 각기 다른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묶어주는 방법이죠

 

아래에 준비된 2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2개의 이미지는 그룹화 하지 않은, 묶지 않은 이미지로서 그냥 올릴 경우 2개의 이미지로 인식되어 업로드가 됩니다.

 

 

그리고 여기, 아직 두 개의 묶지 않은 이미지가 PPT에서 대기중 입니다.

 

 

우선은 각기 다른 크기의 이미지들을 각 모서리 부분을 사용하여 크기 조절합니다. 그렇게 크기 조절된 이미지들은 PPT 에서지원하는 기능으로 아래처럼 주황색 점선으로 표시되어 쉽게 사이즈를 맞출 수 있습니다.

 

두개의 이미지가 정렬되었다면, Ctrl 을 누른 상태에서 각각의 이미지를 클릭 하여 하나의 이미지처럼 크기 조절 및 속성, 서식, 스타일을 한 번에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이미지 편집 및 조절이 완료되었으면, 두 개의 이미지 중 하나를 오른 클릭하여 그룹화(G) – 그룹 (G) 를 선택하여 하나의 그룹으로 지정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적용되면 아래처럼 보일 겁니다.

 

 

그리고 편집한 이미지를 그대로 MS 워드로 복/붙.

Ctrl +C , Ctrl + V 를 진행하여 MS 워드로 옮겨주면 하단, 아래의 이미지처럼 하나의 이미지로 묶여서 API 발행 / 저장 / 인쇄 / 활용 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확실히 별도의 포토샵 / 그림판 을 사용하지 않고 각기 다른 이미지를 동일한 크기 사이즈 로 변환하나의 이미지로 합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API를 통해 업로드하면 하나의 이미지로 자동 업로드 되는 점까지.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방법으로 사진 + 도형 도 합칠 수 있습니다.

 

MS 파워포인트, 흔히 말하는 포토샵에서는 다양하고 수 많은 도형들을 지원합니다. 위의 방법을 응용하여 도형들과 사진들도 하나의 이미지로 합쳐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요렇게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