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용량 무료로 확장하기 /구글 지역 가이드 활동

 

안녕하세요.

구글 지역 가이드 4레벨 혜택 감소까지, 하루 라는 시간을 남겨두고 구글 지역 가이드 에서 4레벨을 달성 하였습니다. (구글 지역 가이드로 제공되는 스토리지 용량 줄어든다)


폰에 갤러리를 둘러보니 의외로 돌아다니면서 찍어놓은 사진/장소가 많아서 모든 사진을 주르르르르… 올리다보니 어렵지 않게 4레벨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google.com/local/guides/home

 

 

 

우선 구글 드라이브 무료 용량을 확보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 가이드 로 활동하면서 레벨 4단계를 달성하게 되면 구글에서는 보다 많은 사진 업로드를 할 수 있도록 일종의 혜택을 주는 것이죠.

 

지역 가이드에게 제공되는 무료 드라이브 스토리지 안내 페이지

https://support.google.com/local-guides/answer/6345112?hl=ko&ref_topic=6281797

 

 

 

사실상 아래의 1TB의 혜택이 가장 최종적인 목표이기도 했었는데요.

두근 거리는 마음을 진정해가며 [드라이브 스토리지 사용] 버튼을 클릭!!

 

 

 

그럼 페이지가 이동되며 1TB 의 용량을 받게 되는데요. 일종의 쿠폰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제 이 쿠폰을 구글 드라이브에 적용해 줘야겠죠.

지금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주 계정이기 때문에 다른 망설임 없이 [저장용량 사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좋습니다. 이제 적용되었습니다!!

비록 2년이라는 시간 동안 한정된 용량일 뿐이지만, 그럼에도 2년 동안 1테라라는 용량은 결코 적은 용량이 아니며. 유료로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 한다고 해도 매우 값이 나가는 용량 이거든요.

이전에는 주로 문서 저장용으로 사용하던 구글 드라이브 였는데요. 사실 15GB 의 적은 용량도 한 몫을 했지만, 국내-미국으로 직접 통하는 광케이블도 없거니와 국내에 구글 데이터 서버도 없으니 전송속도가 느려서, 사용 빈도가 떨어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 그 사이 NAS 와 ipTIME NS 를 구매한 것도 사실 한 몫 했….

 

 

이제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으니 구글 드라이브의 용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글 지역 가이드 4레벨 혜택 적용 전, 스크린 샷>

 

 

구글 지역 가이드 4레벨 혜택 적용 후, 스크린 샷>

 

 

 

정상적으로 1TB 가 늘어서 정확히 1.015TB 의 용량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1TB 를 1000GB 로 계산을 하니 1015GB 가 되겠네요.

유료로 1TB 를 사용할 경우 월 9.99 달러. 2년간 계산하면 239.76 달러. 로 약 25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을 약 3달간의 사진업로드를 통해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7월 21일 이후로는 구글 지역 가이드 4레벨이 된다 하여도 얻게되는 구글 드라이브 용량이 1TB 에서 100GB 로 1/10 으로 줄어듭니다. 조금만 더 늦게 접했다면 매우 아쉬울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이제는 천천히 구글 지역 가이드 5레벨을 향해서 천천히 활동을 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누구보다 많은 360VR 이미지를 구글에 올리는 게 제 주 목표입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