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밸런스 변경
맥크리
◾피스키퍼
◾보조 발사
◾맥크리가 발사 후 재장전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0.7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버프)
◾탄환 공격력이 7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너프)
◾보조 발사
◾맥크리가 발사 후 재장전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0.7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버프)
◾탄환 공격력이 70에서 45로 감소했습니다. (너프)
개발자의 코멘트: 맥크리는 그 어떤 영웅을 상대할 때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왔고, 모든 상황에서 꼭 필요한 영웅처럼 느껴졌습니다. 보조 발사의 공격력이 감소한 맥크리는 로드호그나 라인하르트 같은 돌격 영웅을 상대하기 어려워졌으나, 트레이서나 겐지처럼 작은 영웅을 상대할 때는 여전히 강력한 면모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죽음의 입맞춤
보조 발사 (저격 모드)
기본 공격력이 15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너프)
◾안내: 저격의 공격력 추가 계수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헤드샷으로 주는 추가 피해 계수가 2배에서 2.5배로 증가했습니다. (버프)
◾이제 저격 조준경 해제 애니메이션이 완전히 끝나야 조준경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프)
◾적외선 투시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너프)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너프)
개발자의 코멘트: 고수가 다루는 위도우메이커는 헤드샷이 아니라 몸통에 공격을 적중시키는 것만으로도 너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위도우메이커가 적의 몸통에 주는 공격력은 감소했으나, 헤드샷 공격력은 유지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위도우메이커의 궁극기인 적외선 투시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에 비해 자주 쓰인다고 생각되어 조정을 가하게 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높은 대역폭 설정의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영웅
◾메르시가 방벽이나 빙벽을 공격 중인 아군의 공격력을 증폭시키면 궁극기가 충전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전장에서 리퍼로 그림자 밟기를 사용해 개발팀이 의도치 않았던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도라도의 일부 지역에서 시야가 제대로 차단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공격력에 탱커들이 녹는 사태가 발생하니 결국 맥크리 공격력을 하향 조정하는 방안을 내놨네요. 70 > 45 로 거의 절반 가까이. 약 20% 하향조정되었는데, 음. 거의 탱커에게는 하향, 기존의 300 미만의 체력을 가진 영웅에게는 그대로 유지되는 거라 생각되네요
위도우 메이커가 좀 많이 변동되었는데, 일단 궁 이랑 저격 조준경은 하향이 확실... 한데, 계수가 올라간게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애매한건지
출처: http://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3437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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