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베틀넷 프로그램. 신규 콘텐츠로 음성 대화 기능 지원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게임 앱, 게임 프로그램인 베틀넷 에서 신규 콘텐츠 인 블리자드 음성 대화 시스템 을 도입하였습니다.

기존의 블리자드 게임을 사용하는 유저. 친구들간에 수월한 음성채팅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존 오버워치 에서는 게임 내 같은 그룹, 팀원들간의 음성 채팅만 지원 했었다면, 이번에 추가된 음성 대화 콘텐츠를 친구 추가가 되어 있다면 타 게임을 이용 중에도 음성 대화가 되는 콘텐츠 입니다.

 

 


게임, 베틀넷 접속시 바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듀토리얼. 설명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음성채팅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음성채팅 대화 채널을 먼저 생성 한 후, 친구들을 초대하여 음성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음성 대화 채널에 초대받은, 혹은 업데이트로 인해 같은 게임 을 사용하는 유저, 친구들 뿐 아니라.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2 , 디아블로3  와우 같이 교차 게임을 하고 있을 때는 물론, 4~5 명 이상의 다수의 친구들이 각각 다른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어도 음성채팅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스피커 및 헤드셋, 마이크 에 대한 음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50% 에 맞춰져 있으니 친구, 팀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적당한 소리 크기를 조절 한 뒤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송신 모드는 열린 마이크 와 누른 채로 말하기가 2종류가 있습니다. 게임중에 별도로 키를 눌러서 말하는 것은 손이 더 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열린 마이크 사용을 권장 해드립니다.

 

열린 마이크 :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다면 모든 소리가 전송 됨

누른 채로 말하기 : 단축키를 누른 상태에서만 소리가 전송 됨

 

 

음성 대화 참가 버튼을 눌러서 녹색으로 활성화 변경 후 본격적으로 음성대화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리자드 음성 대화는 베틀넷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콘텐츠 라서, 블리자드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굳이 별도의 음성 대화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음성채팅 시스템이 게임이 아닌 베틀넷 프로그램 자체에서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일반 상태에서도 음성 대화가 가능하며, 결국에는 일상에서 사용가능한 일종의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기능도 겸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