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카메라, 둥근 모습은 같지만 성능은 다르다. 도키캠 DOKICAM

 

리코 세타 S 와 LG의 360캠은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둘 사이에서 형제라는 별명을 얻었다면, 이번에는 기어 360 의 형제가 생겼다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기어 360과 비슷한 둥근 원형의 디자인을 채용한 360 카메라,

 

도키캠 DOKICAM입니다.

http://www.kseeder.com/c/dokicam

 

 

 

아직 완벽하게 개발된 제품은 아니고, 현재 크라우드 펀딩을 준비 중인 제품으로 동그란 모습이 기어 360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작은 행성을 이용한 사진, 비디오 촬영과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로 360 액션 캠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쉽고 간편한 기능들로 쉽게 360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키캠 Dokicam 을 사용하여 공개된 동영상도 있습니다. 작은 행성 모드를 사용하여 촬영이 된 영상인데요, 아직 개발중인 제품이라 그런지 480p 의 영상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로서는 공개된 정보가 극히 드물고, 공개된 스펙이 없습니다.

360이미지의 최대 해상도, 동영상 촬영 지원 해상도, 제품의 크게, 무게, 가격 등등 알려진 것이 없고, 외형적인 디자인 과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촬영과 점만 알 수 있는 제품입니다.

(32GB의 용량이 유일한 하드웨어 스펙입니다.)

 

다만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Kseeder에서 영상 하나와 9장의 샘플 이미지들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16년 하반기에, 마지막 분기에 시장에 출시될 360 카메라만 약 4개~5개 정도로 예정이 잡혀있으며 17년까지 넘어간다며 약 10개 이상의 360카메라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360카메라의 시장 경쟁이 시작될 예정입니다만, 아직 밝혀진 정보 도 없으며 출시일 역시 미정인 도키캠.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된 만큼 기대가 됩니다.

 대중화 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잡는다면 충분히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http://www.kseeder.com/c/dokicam

 

 

※도키캠 Dokicam 의 디자인은 국내의 훈 스튜디오 라는 업체가 진행했다고 알고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