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를 버리고 픽셀로 바꾼다.

 

구글은 이미 넥서스 라는 레퍼런스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제 넥서스 이름의 스마트폰의 출시는 볼 수 없을 듯 합니다.

구글에서 새로운 라인업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을 발표할 것이라는 정보가 유출 되었는데요, 인도의 '퍼스트포스트' 는 구글이 자사의 레퍼런스 폰 과 태블릿 브랜드인 넥서스를 단종 시키고 픽셀(Pixel)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레퍼런스 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했다는데요.

 

 

 

새로이 출시될 구글의 픽셀 폰에 대한 관한 정확한 정보는 다음 달10월 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의 신제품 발표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새로운 레퍼런스 폰 픽셀의 제작, 생산은 HTC가 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픽셀 폰은 두 개의 라인업으로 각각 5인치, 5.5인치의 디스플레이에, 2,560x1,440해상도에 스냅 드래곤 821 프로세서, 4GB램,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가 탑재되며, 64기가 모델과 $549달러, 128기가 모델은 $649의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넥서스 5X (50만7천원)와 넥서스 6P(67만원) 의 가격과 크게 다른 점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번의 구글 픽셀 폰 출시는 놀라운 일이 아닌데요. 구글은 이전에 구글 픽셀이라는 10.2인치의 태블릿을 발표, 출시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도 넥서스 태블릿이 출시되고 있었기에 구글 픽셀 폰이 나오는 것 아니냐 라는 얘기가 있었죠.

 

 

다만, 구글 픽셀 폰의 출시로 인해 구글 넥서스의 단종이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구글이 픽셀이라는 새로운 레퍼런스 폰을 출시한 후 넥서스 라인에 대한 정리가 어떻게 이뤄질지 눈 여겨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구글에서는 넥서스라는 6P와 넥서스 5X가 구글 넥서스의 마지막 폰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https://pixel.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