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리한 캡쳐 도구, 에스캡쳐 Scapture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예전에는 캡쳐 – 저장 – 순서 배열 업로드 – 글작성… 등등의 귀찮은 과정의 반복이었지만, 워드 API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캡쳐 프로그램으로 보다 손 쉬운 글 작성이 가능해져서 매우 행복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자주 사용하는 캡쳐 도구 프로그램이 하나 있어서 가볍게 추천 드릴까 합니다. 바로 S 캡쳐.

 

 

 

 

원하는 기능은 영역 캡쳐, 윈도우 캡쳐, 창 캡쳐, 캡쳐 후 이미지 간편 복사, 창 캡쳐 후 색상 추출 기능

정도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제가 주로 사용하는 시스템은 영역 캡쳐 와 창 캡쳐 후 MS워드로 복붙 하여 글을 작성하는 이미지

 

 

간편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지로 저장(파일생성) / 클립보드로 저장 / S메모가 설치되어 있다면 캡쳐 후 S메모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캡쳐화면 상태에서는 영역 / 윈도우 / 창 캡쳐를 다시 선택하여 상황에 맞게 캡쳐가 가능합니다.

 

 

 

설정은 총 3가지 대해서 할 수 있는데요.

  1. 이미지로 저장을 할 경우,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고,
  2. 단축키 지정을 통해 영역 / 윈도우 / 창 / 색상 추출 기능의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편한 키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3. 애니메이션 효과 혹은 카메라 소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미끄러지기를 사용하면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면서 저장 / 클립보드로 복사가 되며, 지정하지 않을 경우 조금이라도 빠른 이미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단축키 지정은 아래와 같이 Ctrl , Alt , shift 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브라우저, MS 워드, 혹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축키와 겹치지 않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다고 봅니다.

 

 

 

S캡쳐의 경우 S 메모하고도 연동이 된다고는 하는데요, 마땅히 S메모를 사용하지는 않고, S캡쳐만 포스팅 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충분히 제 기능을 다 하는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윈도우10 에서의 기본 캡쳐 프로그램인 캡쳐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때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