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띄어쓰기, 빈칸 사이에 있는 점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Api 활용도 높일 겸, 보다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워드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나니 갑자기 워드 띄어쓰기 사이에 점이 들어가 있는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예>

 

 

사실 이 기능은 두 칸 띄어쓰기 방지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데 뭔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의외로 간편하고 쉽더라구요.

 

파일 – 옵션 – 표시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사실 저는 엔터, 줄 바꿈 효과만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뭣 좀 배워볼까 하고 건드리다가 실수로 만져버린 모양입니다.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 란에 있는 공백 or 서식 기호 모두 표시 를 체크 해제 해주면 되겠습니다.

 

 

항상 표시할 서식기호에서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표시할 수도 있지만, 최 하단의 모두 표시 를 누른다면 상단에 위치한 서식기호들이 체크가 안되어 있어도 표시가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