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F-M 28mm F/3.5 Macro IS STM / 슈퍼 접사렌즈


캐논에서 새로운 광각용 매크로 렌즈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현재로서 출시될 제품에 대한 스펙이나 내용, 렌즈의 사용영상과 사진, 결과물이 전부 공개되었으면 아직 가격과 출시 월 일이 미정 이라고 하네요


EF-M 이면 미러리스 전용 렌즈인데요, 



 캐논 사이트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씨를 눌러주세요

EF-M 28mm F/3.5 Macro IS STM




우선 해당 렌즈의 중요한 점 몇가지를 추스려 봤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들은 바로 28mm 의 광각 렌즈 라는 점인데요. EF-M 이니 미러리스.. 

35mm 환산시 45mm 의 화각으로 40mm 와 50mm 사이 의 표준화각 단렌즈가 되겠네요


그외에 특이한 점은 단렌즈임에도 배율이 적용된다는 점과,

IS, 손떨림 방지 기능

그리고 정물을 촬영할 때 밝게 촬영이 가능하도록 Macro Lite 기능이 탑재

양면에 비구면 렌즈가 각각 1매 씩, 총 2매 포함으로 선명하고 뚜렷한 화질을 보여준다는 점이 되겠네요



매크로 라이트를 활용한 이미지 두개를 보면

정물, 제품 촬영시 꽤나 차이가 나는 결과물을 얻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2 배의 슈퍼 매크로 모드 입니다


기존의 매크로 렌즈는 사용해본 적이 있지만, 이렇게 매크로 모드를 on/off 시키는 기술이 적용된 렌즈는 처음 접해보네요

매크로 기능으로 피사체를 촬영시 소프트 웨어나, 촬영 후 보정에서 크롭 기능으로 확대를 하는 것이 아닌

렌즈 자체에서 1.2배 줌의 슈퍼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APS-C 의 1.6배 기능에 1.2배 슈퍼 매크로 기능을 더하면 최대 1.92 배의 확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고 하네요


같은 거리에서 촬영을 해도 풀 프레임 렌즈에 비해 거의 2배 가까운 매크로 기능을 탑재 했다고 보면 이해가 쉽겠습니다.











아무래 여러가지 좋은 수식어, 미사여구를 붙여봐도 직접 결과물을 보는 것이 가장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EF-M 28mm F/3.5 Macro IS STM 을 사용하여 촬영된 캐논의 공식 영상으로

어떤 제품이구나, 라는 느낌을 확실하고 빠르게 잡을 수 있는 영상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들은 캐논에서 제공한 이미지 들로,
이 역시 EF-M 28mm F/3.5 Macro IS STM 을 사용하여 촬영된 사진들이라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사진들의 대부분이 초 접사 사진들을 찍어서
 제품의 특징 및 성능 ,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 낸 사진들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물론 접사, 매크로 렌즈라고 해서 가까이 있는 것만 찍어야 되는건 아니죠

단렌즈 답게 다양한 부분에서 뛰어난 선명도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미정이라고는 하나, 여러 곳의 루머 사이트, 해외 사이트에서의 정보를 규합해보면 약 300달러 선이라고 하니,

 국내에서 35만~40만 정도의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가 풀프레임 사용자라서, EF-M 렌즈를 사용할 수가 없네요



캐논은 어서 공돌이들을 굴려서 풀프레임에 마운트가 가능한 EF-M 28mm F/3.5 Macro IS STM 렌즈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http://www.canonrumors.com/images-of-canon-ef-m-28mm-f3-5-is-stm-macro-lens/#ixzz48I9GeBrf




반응형